유기홍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관악갑, 더불어민주당)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장(서울 관악갑, 더불어민주당)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유기홍 의원(서울 관악갑, 더불어민주당)이 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교육특별위원회가 오는 4일 오후 2시, 더불어민주당 당사 2층 대회의실에서 출범한다.

이날 출범식에는 유기홍 교육특별위원장의 개회사와 함께 임명장 수여, 정책공모 시상, 교육계 관계자들의 축하 영상 등 다채롭게 꾸며진다. 공개 행사로 유기홍 위원장의 공식 SNS 계정인 유기홍튜브에서 라이브로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는 이낙연 대표가 참석해 축사와 부위원장 임명장을 직접 수여한다. 이낙연 대표는 최근 교육 관련 정책들에 관해 목소리를 내고 있다. 출범식에서 어떠한 교육 메시지가 나올지도 주목된다.

이번 교육특별위원회는 부위원장 일부 공개모집을 통해 청년과 여성, 교육전문가를 영입해 공정성과 전문성, 다양성 등에도 초점을 맞췄다. 앞으로도 교육특별위원회는 교육자문단을 공개 모집하는 등 일반 국민에게도 참여의 길을 확대할 생각이다.

유기홍 국회 교육위원장은 “교육은 그 나라의 백년지대계라고 수십 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중장기적인 교육 정책을 수립하고, 미래 교육 체제에 대한 선제적 준비를 해나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위원장으로서 교육특별위원회를 잘 이끌어 시대정신과 당이 지향하는 교육 정책을 잘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