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T 성적 660점 이상 대학,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 대상

11월 13일, 낮12시부터 오후4까지 '온라인' 진행

'일본 기업 취업' 희망 구직자에 유용한 정보 제공

일본 바이어 모습. 사진 =연합
일본 바이어 모습. 사진 =연합

[에듀인뉴스=황윤서 기자]

일본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에게 반가운 소식이 전해졌다. 일본 현지에서  ‘일본 기업 온라인 채용 설명회’가 곧 개최될 전망이다.

JPT 일본 시행사인 ‘일반사단법인 일본어능력시험실시위원회’는 ‘일본 기업의 온라인 채용 설명회’를 일본 현지에서 온라인 줌(Zoom) 통해 설명회 행사를 연다고  30일 이같이 밝혔다.

일본 기업의 다양한 취업 정보와 구직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설명회는 11월 13일 낮 12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열리며, 일본 소재의 6개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다.

JPT일본어능력시험은 현재 일본, 중국,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홍콩, 대만 등 해외에서 시행되고 있으며 일본에서는50여 개 대학에서 유학생, 교환학생 선발에 JPT 성적이 활용되고 있으며, 일본어 능력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기위해 1985년 국내에서 처음 시행된 이래, 현재 다수의 기업체와 공공기관, 대학교 등에서 채용, 승진, 교육 평가, 학점 및졸업 인증 등을 위해 널리 활용되고 있다.

본 행사의 참여 대상은 JPT 성적 660점 이상의 대학,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2022년 2월 졸업 예정자로, 참가비는 무료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JPT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는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설명회는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전의 기회는 물론, 꿈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준비됐다. 참가자들은 설명회참가 조건에 JPT 성적이 포함된 만큼 미리 JPT 정기시험 일정을 확인하고 응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