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사소개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신문’ 에듀인뉴스의 모토입니다!!
에듀인뉴스는 ‘깊이 있는 정책 분석과 담론’을 제공합니다!!

에듀인뉴스는 교육이 제대로 되어야 모든 사람이 ‘민주적인 삶’을 누릴 수 있다는 철학으로 우리 교육발전에 도움이 되는 건전하고 품격 있는 전문지를 지향합니다.

에듀인뉴스는 ‘교육본질에 충실한 미래를 선도하는 교육신문’의 필요성에 공감해 유치원 교사부터 대학총장, 학부모에 이르기까지 교육구성원들이 힘을 합쳐 설립한 교육전문지입니다.

에듀인뉴스는 유아, 초·중·고, 대학교 교원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교육전문지로 깊이 있는 정책 분석과 담론을 제공합니다.

에듀인뉴스는 집중 탐구가 필요한 사안은 매월 기획기사를 연재 중이며, 시의성 강한 사안은 특별취재를 통해 특집기사를 제공합니다.

에듀인뉴스는 발행인 이돈희 전 교육부 장관(서울대학교 명예교수)을 비롯해 명망 있는 다수 필진이 깊이 있고 날카로운 칼럼을 제공합니다.

에듀인뉴스는 전문기자들이 생동감 있는 보도를 통해 교육 이슈를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교육전문지입니다.

에듀인뉴스는 교육계 부정과 비리 등에 관해서는 용기 있는 취재와 보도를 하는 신문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에듀인뉴스는 다음의 5대 기조로 만들어집니다.

1. 정치적 중립성
교육의 본질적 가치와 기능을 보호하기 위하여, 제도적 정치단체나 비형식적 정치세력과 그 노선들에 대하여 편중됨이 없는 합리적 균형을 유지하고자 합니다.
2. 교육수요자의 보호
제도적 학습자의 정당한 권익과 교육적 성장을 보호하는 데 특별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3. 갈등구조의 해결
교육의 이념적, 이론적, 실천적 쟁점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갈등적 상황을 해결하면서 이를 발전적으로 승화시키기 위하여 개방적으로, 합리적으로 중재하고 조정하는 데 역점을 두겠습니다..
4. 경험의 공유
이론적 탐구, 실천적 현장, 실험적 시도 등에서 경험한 바를 넓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하는 대화와 소통의 장을 체계적으로 조성하고자 합니다.
5. 미래의 전망
한국 교육의 미래상을 탐색하는 데 관심을 경주하며 연구와 비평과 담론의 장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에듀인뉴스는 취재와 보도에 있어 신문윤리강령과 인터넷신문윤리강령, 보도준칙 및 실천요강을 철저히 따릅니다. 에듀인뉴스는 기사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거나 불공정한 보도로 타인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지 않습니다.

에듀인뉴스는 이 땅의 교육자들과 교육수요자들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와 담론의 장을 제공하고 권력의 부당한 압력에 대해서는 엄격한 감시와 비판을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