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는 관내 배달앱 등록 일반음식점 139개소를 대상으로 위생등급제 지정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1인 가구 증가로 배달음식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관내 배달음식점의 안전한 위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위생등급제 참여를 독려하는 한편 음식문화 개선사업 등도 적극 홍보한다.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수준을 평가해 우수한 업소에 3단계(매우 우수, 우수, 좋음)로 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다.오는 9일까지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8명)이 수원시에 영업 신고를 한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제과점 등
[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 매산시장이 경관개선사업을 마무리하고, 한결 깔끔한 모습으로 다시 태어났다.수원시는 1일 매산시장에서 매산시장 경관개선 준공식·상권활성화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시민들에게 새로 단장한 매산시장을 소개했다.이번 경관개선사업은 매산시장 130m 구간 39개 점포에서 진행됐다. 점포 천장 일부를 덮는 ‘반아케이드’를 설치하고, 매대 111개와 간판 90개를 깔끔하게 개선했다.LED(발광다이오드) 조명 148개, 라인(선형) 조명 221개를 설치해 시장이 한층 밝아졌다. 가로환경 개선(인도·도로 정비),
[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가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가맹점을 2월 28일까지 모집한다.경기도주식회사가 만든 ‘배달특급’은 외식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을 위한 배달앱이다.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가 기존 배달앱보다 적어 가맹점은 비용을 줄일 수 있다.수원시는 가맹점을 모집하고, 3월 말부터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서비스를 운영할 예정이다.배달특급 중개수수료는 1%(2022년부터 2%)이고, 외부결제 수수료는 0.5~2.5%(매출 구간별로 차등)로 배달앱 중 가장 낮은 수준이다.월 매출 2500만원인 가맹점의 배달특급 한
[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수원시 전통시장인 구매탄시장이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스마트장터로 변신한다.내년부터 동네를 기반으로 한 스마트장터 서비스를 통해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이 온라인 시장에 더 쉽게 진입하고 주민들은 더 편리하게 전통시장을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수원시는 올해 말까지 ‘온택트 스마트 장터 플랫폼’을 개발 및 구축해 구매탄시장에 시범 적용, 내년부터 앱과 키오스크 등을 활용한 장보기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다.서비스의 핵심은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클라우드 기반의 비대면 O4O(Online For Offline) 스
[에듀인뉴스=김민호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은 “경기도가 배달앱 수수료 문제에 대해 전향적인 해결책을 마련하고 제시하면 수원시는 공공배달앱 공동 개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염 시장은 6일 개인 SNS에 경기도의 공공배달앱 개발에 대한 입장을 내고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제안한 ‘공공배달앱 개발’은 보충성의 원리가 작동하는 좋은 사례”라며 “시민과 자영업자의 이목이 집중된 지금 많은 분이 이용하신다면 전례 없는 성공을 기대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보충성의 원칙’은 주민들이 원하는 일은 주민들과 가장 가까운 기초지방정
[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선선한 가을을 맞아 한강공원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많은 이들이 한강을 찾는 데는 운치있는 한강과 도심의 풍경도 한몫 하지만 이보다도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산책, 라이딩, 피크닉을 즐기는 것이 주된 이유라 할 수 있다.한강 피크닉의 핫플레이스로 사랑받는 반포 한강공원을 비롯해 넓은 잔디밭에서 바라보는 탁 트인 전망과 여의도 샛강 하구에서 가양대교까지 연결된 자전거도로로 유명한 양화 한강공원, 국내 최대 불꽃축제로 명성높은 여의도 한강공원 등 11개 한강공원에 인파가 몰리고 있는 가운데 젊은이들
[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어느덧 10월에 접어들며 완연한 가을이 찾아왔다.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 등 바깥 활동하기 좋은 날씨는 벌써부터 많은 이들의 기분을 설레게 만들고 있다.입맛 도는 계절을 맞아 다채로운 가을의 정취와 맛을 즐기려는 발걸음이 분주한 가운데 맛과 비주얼, 분위기까지 잡을수 있는 다양한 음식의 향연은 사람들의 입가에 절로 미소를 띄우게 한다.특히 각종 SNS와 블로그 상에서는 가을밤에 어울리는 이색적인 주점요리가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 신선한 메뉴는 물론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요리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면서
[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국내 대표 외식프랜차이즈 리치푸드㈜의 대표 브랜드 뉴욕야시장은 배달 홈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한 배달 체험단 240인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최근 배달 홈서비스를 도입한 뉴욕야시장은 배달앱 이용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과 리뷰를 얻고 있는 퓨전주점 브랜드로 지속적인 배달 시행 매장수 확장을 통해 배달 및 홈서비스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이번 뉴욕야시장의 배달 체험단 모집은 매장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뉴욕야시장의 배달서비스를 체험해보고 생생한 리뷰를 들려줄 240인의 체험단을 선정하기 위해 실시되는 것으로 모집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혜인식품, 대표이사 현철호)이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전속모델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 팬 사인회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신메뉴 매콤치즈스노윙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뉴이스트 W 팬 사인회 총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미당첨 고객은 추첨을 통해 1만2000여명에게 요기요 네네치킨 8000원 할인 쿠폰을 발송해 네네치킨을 한 번 더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응모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네네치킨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