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제11대 총장에 김종호 교수(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가 11월 9일 취임한다. 김종호 총장은 이날 오전 확대교무회의를 시작으로 총장업무에 들어가며, 취임식은 오는 11월 24일 예정이다.

서울과기대 교수로 재직 중인 김종호 제11대 총장은 서울대학교 기계공학과를 나와 KAIST 기계공학 석사, 생산공학 박사를 취득하였다. 1985년 서울과기대 교수로 부임하여 기획실장, 교무처장, 공과대학장 등 주요보직을 맡았으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생산기술인력양성사업 총괄운영위원, 지식경제부 전략기술개발사업 기술위원 등을 역임한 국내외 실사구시 학문의 선구자로 이름난 인물이다.

김종호 총장은 지난 7월 2일 제11대 총장후보추천위원회 추천위원 과반수 득표로 1순위 선정되었으며, 연구윤리검증을 거쳐 지난 11월 3일 국무회의에서 총장임명안이 심의·의결됐다.

김종호 총장은 “서울과기대는 서울의 유일한 국립종합대학으로서 앞으로 서울을 넘어 아시아와 세계를 대표하는 연구중심대학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보다 실질적이고 대형화된 산학연구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전하며, “또

한, 학부교육 분야에 있어서도 창의교육 인재양성의 교육철학을 실현하기 위해 학문간 융·복합을 장려하고 창조적 학생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제11대 총장의 임기는 2015년 11월 9일부터 4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