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의 꿈에 도전하세요"...서울대-카오스재단, 자연과학 공개 강연
"과학자의 꿈에 도전하세요"...서울대-카오스재단, 자연과학 공개 강연
  • 권호영 기자
  • 승인 2019.01.08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과 카오스재단이 주최하고 인터파크가 후원하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 공개 강연 '과학자의 꿈과 도전: 과학 선율'이 오는 2월9일 서울대학교 문화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자연과학 공개 강연'은 서울대학교의 대표적인 과학 나눔 프로그램으로 1994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2015년 22회부터는 이기형 인터파크 회장이 과학 지식의 공유를 모토로 설립한 비영리 재단인 카오스재단의 참여로 무대디자인을 새롭게 하고 공연의 형식을 빌리는 등 좀 더 흥미로운 과학 강연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강연은 '과학자의 꿈과 도전'을 대주제로 하고 있으며, '과학 선율'이라는 부제로, 석학 4인의 강연, 북한 출신 과학자들과의 대담, 서울대학교 아마추어 오케스트라 동아리 SNUPO의 앙상블 공연 등이 마련된다.

맹수지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은 ▲서울대학교 화학부 정택동 교수가 ’사랑의 배터리 – 전기 화학’ ▲서울대학교 통계학부 임채영 교수가 ‘데이터 과학과 CSI’ ▲물리천문학부 최선호 교수가 ‘파동의 세계 – 바이올린에서 중력파까지’ ▲생명과학부 김빛내리 교수가 ‘RNA의 세계’를 주제로 각각 강연을 펼치며, ▲‘북한 과학도들에게 듣다’를 주제로 북한 출신 과학자들과의 대담도 마련돼 흥미로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권호영 기자  lovtome34@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