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중‧고교 모든 교실에도 공기청정기 설치
강원교육청, 중‧고교 모든 교실에도 공기청정기 설치
  • 박용광 기자
  • 승인 2019.02.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중 3575대 설치

[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강원도내 모든 학교 교실에,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 시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한 공기청정기가 설치된다.  

1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상반기 중에 중고교 모든 교실에 공기청정기 3575대를 설치, 도내 모든 교실에 공기청정기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도내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모든 교실에는 작년에 이미 공기청정기 4839대가 우선 설치됐고, 중·고교에는 천식 등 민감군 학생을 보호할 수 있도록 보건실 또는 특정장소 1실에만 공기청정기 281대를 설치했었다.

이를 위해 정기적인 필터교체 등 유지보수 조건이 포함된 임대 계약이 추진되며, 소요예산은 연간 42억원으로 3년 동안 총 126억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도교육청 김은숙 교육안전과장은 “미세먼지에 대한 교육구성원들의 우려를 해소하고 쾌적한 학습공간을 유지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라며 “주기적인 교실 환기 등 일상생활 속 실천에 대해서도 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사 내 초미세먼지와 미세먼지를 포함한 공기질 측정을 연 2회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미세먼지 발생 시 실내체육수업을 위한 체육관 시설도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있다.  

박용광 기자  cool4241@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