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강원도교육연구원이 ‘기초학력 책임교육 지원체제 구축 방안 연구’에 착수했다.

26일 도교육연구원에 따르면, 연구 협의회를 진행하고 현장의 공감과 지지를 얻은 ‘한글교육책임제’ 효과를 수학, 영어의 책임교육 영역까지 확대하기로 했다. 

연구원은 학생들의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실질적 방안 마련과 효과 분석에 나선다. 

특히 연구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기존 정책을 분석하고, 기초학력 부진 원인을 다각적으로 진단한 후 학교, 교육청, 지역사회의 종합적이고 다중적인 기초학력 책임교육 지원체제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이준희 정책연구팀장은 “모두를 위한 교육 3기가 천천히 배우는 학생들에 대한 적극적 지원에 나선 만큼 강원도 학생들의 실질적 기초학력 향상을 이끌 수 있는 내실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원은 지난 25일 ‘2019년 강원교육 정책연구 추진협의회’를 시작으로 모두를 위한 교육 3기 정책 실현을 위한 △강원도 직업계고등학교 교육과정 내실화 방안 △기초학력(국,영,수) 책임교육 지원체제 구축 방안 △학교지원센터와 학생지원센터 내실화 방안 △강원도 특수교육 혁신 방안 △행복교육지구 실태 분석 및 활성화 방안 △강원도 교사상 정립 및 역량 개발 연구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평가지원 도구개발 등 12개 주제에 대한 연구에 돌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