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공부는 시간 그리고 체력과의 싸움이다. 때문에 긴 시간을 투자한다는 것은 그 정도로 시간을 들일 정도로 가치가 있다는 말과 다르지 않다. 왕복 3~4시간의 거리를 오가며 수학학원을 다니는 것도 마찬가지다. 방학 때는 초등, 중등, 고등 할 거 없이 각 지방이나 심지어 해외에서도 많이 찾아오지만, 학기 중에 바쁜 시간을 쪼개 타 지역에서 대치동 수학학원으로 통학하기란 쉽지 않다.

그러나 대치동 수학학원 가인아카데미에서는 장거리 통학을 마다하지 않는 중등부, 고등부 학생들이 상당히 많다. 특히 눈에 띄는 실력 향상과 목표 점수를 꾸준히 획득하고 있는 학생들이 많아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고 학원 측은 밝혔다.

작년 가을부터 남양주에서 꾸준히 통학하고 있는 D고 2학년 A학생은 공부한 것에 비해 내신성적이 신통치 않은 편이라 고민이 많았다. 이에 대치동 고등수학학원 가인아카데미에서 겨울방학 동안 집중적인 개별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계획된 진도를 3월 초에 모두 마무리 하고 2학년 모의고사를 봤고 1등급을 받았다. 

인천에서 통학 중인 I고 3학년 B학생 또한 2학년 1학기까지만 해도 5등급이던 수학성적이 2학기 2등급을 달성하면서 성적이 수직상승한 사례다. 기숙사가 있는 자사고에 재학 중이라 학기 중에는 일요일 수업만 가능했지만, 학교 부교재를 철저하게 분석하고 기출문제와 시험지를 다수 풀어봄으로써 일대일 개별 내신 준비를 할 때도 큰 도움이 됐다고 B학생은 말했다.

B학생은 “인근 학교 학생이 아니라 우리 학교 내신준비를 잘해낼 수 있을까 걱정이 됐지만, 부족한 부분을 정말 꼼꼼하게 체크해주시고 많이 신경써주셨다”며 “불가피 할 때는 학원에서 분석하고 추천해준 내신대비 자료를 받아 공부했는데 이것만으로도 큰 힘이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분당 수내동에서도 중등부, 고등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양질의 학습환경을 제공하고 있는 가인아카데미는 현재 중간고사 대비를 위해 전 강사진이 열정적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