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드림&Dream 멘토링 발대식
대전교육청, 드림&Dream 멘토링 발대식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9.04.15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교육청Wee센터, 학교 적응력 향상 위해 진행
지난 13일 대전교육청 Wee센터는 오전 10시 30분 꿈나래교육원 3층 강당에서 ‘드림&Dream멘토링 발대식’을 실시했다.[사진제공=대전교육청]
대전교육청 Wee센터는 4월13일 오전 10시30분 꿈나래교육원 3층 강당에서 ‘드림&Dream멘토링 발대식’을 실시했다. 2019.04.15(사진제공=대전교육청)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대전교육청 Wee센터는 지난 13일 오전 10시30분 꿈나래교육원 3층 강당에서 ‘드림&Dream멘토링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드림&Dream 멘토링’은 시간과 봉사정신을 내어주는(드림) 대학생 멘토와 그로 인해 꿈(Dream)을 이루는 고등학생 멘티가 함께 만들어 가는 이야기라는 뜻으로, 학생들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목표로 진행된다.

또 대전지역 고등학교에서 심리적·정서적 관심이 필요한 학생들을 멘티로 선정하고, 대전 지역대학 심리·교육학과 및 사회복지학과 3,4학년 학생들 중 봉사 희망자를 멘토로 선발해 일대일로 결연을 맺고 만남을 이어간다.

이날 대전지역 고등학생 멘티 16명, 대학생 멘토 16명이 함께 모여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 12월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

동성으로 구성된 고등학생 멘티와 대학생 멘토는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개별 활동, 집단 활동, 여름방학 캠프 등 다양한 상담 서비스에 참여하면서 고등학생 멘티의 학교적응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학습 지원 및 심리·정서적 지원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여인선 학생생활교육과장(Wee센터장)은 “학생들이 드림& Dream멘토링을 통해 학교부적응으로 인한 학업중단을 예방함은 물론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학업 및 스트레스를 올바르게 해소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고, 심리·정서적으로도 한걸음 더 성장해 미래에 자신의 멋진 꿈을 펼치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2900@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