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최근 우리나라 주요 게임사들이 개발사 인수 및 협업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업계 전반에 활기가 돌고 있다. 실제로 선데이토즈는 스타트업 제작사인 ‘에피소드게임즈’ 및 ‘노드브릭’과 자사 모바일 게임 신작인 ‘트레인시티’를 공동 개발한다고 전했으며, 스마일게이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처럼 다양한 기업들의 움직임에 힘입어 게임회사 취업 시장에도 긍정적 양상이 잇따르는 추세다. 이 연장으로 게임개발이나 프로그래밍, 게임원화 등의 분야에 맞게 취업을 도모하려는 준비생들이 속속 늘고 있다. 전문적 교육을 받기 위해 게임 개발 학원 및 게임 그래픽 학원 등 교육 시설을 찾는 부류도 많다.

현 흐름 속에서 코리아교육그룹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일반 취업 준비생들 및 전공자들을 위한 교육은 물론 내일배움카드를 통한 실업자 국비지원 혜택까지 선보이며 시선을 모으고 있다. 해당 학원은 학원 수강료에 부담을 느끼는 이직 준비자 및 실업자들을 위해 이러한 혜택을 마련하고 운영 중에 있다.

내일배움카드 실업자 국비지원 강좌는 강의를 듣는 이들에게 일정 교육 비용을 체계적으로 지원함으로써 합리적이고 안정적으로 직업능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한다. 관련 과정을 듣는 이들에게 교육훈련비는 물론 훈련장려금을 지급하며, 취업 성공 시 수당까지 제공한다. 강의를 들은 후에는 1:1 취업상담과 직업 매칭을 지원하기도 한다.

카테고리에 포함된 강의는 게임일러스트 학원 강좌와 3D그래픽-게임기획 학원 강의, 그리고 게임프로그래밍 학원 강의 등이다. 여기에 웹툰 및 1인 게임 개발과정, 게임사업 기획 과정도 내일배움카드 혜택 하에 들을 수 있다. 

한편 국비지원 강좌를 운영 중인 코리아교육그룹 게임학원은 국비 교육뿐만 아니라 콘텐츠 기획과 방송 진행 노하우 등을 강의하는 ‘게임 유튜버 과정’을 새로이 개설하고 교육하는 등 정규 과정도 탄탄히 제안하고 있다. 게임 유튜버 과정은 포토샵과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를 기반으로 영상촬영 및 편집에 필요한 툴 학습, 유튜브 채널생성과 방송에 맞는 옵션 세팅을 배우는 과정이다.

이러한 게임아카데미의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그래픽(게임이펙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개발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이 있다.
 
또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SBS게임아카데미는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