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PC 게임은 물론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도 신작 소식이 이어지면서, 업계 전반적인 호조가 잇따르고 있다. 실제로 ‘피파온라인4’ 등을 서비스하고 있는 넥슨코리아는 계열사인 띵소프트의 ‘페리아연대기’를 차후 정식 출시할 것이라 밝혔으며, 카카오게임즈 역시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패스 오브 엑자일’을 선보일 계획임을 전했다.

이렇듯 이어지는 신작 이슈의 영향으로 게임 산업이 점차 발전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게임회사 취업 준비생들은 현 흐름에 힘 입어 원하는 기업에 입사를 도모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쏟고 있는 중이다. 실제로 게임아카데미에서 게임기획학원이나 게임그래픽학원 강좌 등을 수강하며 자신만의 경쟁력을 다지는 사례가 속속 포착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 산하 게임개발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 측은 게임 업계 진출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정규 교육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자체적인 프로모션도 실시함으로써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아카데미는 현재 게임원화학원 커리큘럼을 필두로 게임프로그래밍학원과 같은 게임 인재 양성 과정을 활발히 운영 중에 있다.

특히 이 곳은 현재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는 의미에서 ‘좋지 아니한가(家)?’라는 명칭으로 이벤트를 기획-실시하고 있다. 프로모션으로 말미암아 강의를 들으려는 수강생들에게 보다 풍성한 혜택을 제안한다.

가정의 달 맞이 ‘좋지 아니한가(家)?’ 이벤트는 부모님과 함께하는 진로체험 및 상담 형식으로 구성됐다. 이벤트 참여는 가족과 함께 방문한 뒤 상담을 받고 혜택을 받음으로써 이뤄진다. 가족 동행 시 10% 수강료 추가 할인이 제공되며, 가족사진을 지참할 경우 5%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두 가지 중 택일). 아울러 정규과정(1년) 등록 시 VIPS 5만원 상품권 및 10만원 교육 상품권이 지급된다(두 가지 중 택일).

한편 이러한 게임아카데미의 커리큘럼으로는 게임 기획 학원, 게임 그래픽 학원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그래픽(게임이펙트)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개발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이 존재한다.
 
또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게임일러스트학원 SBS게임아카데미는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