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올댓뷰티아카데미)
(사진=올댓뷰티아카데미)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이 강조되면서 이를 실현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기업에 기대하고 요구하는 사회적 의무들을 충족하는 활동으로 사회적책임투자, 봉사활동, 고용보장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봉사활동은 가장 보편적인 활동으로 꼽힌다.

이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의 미용 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가 오랜 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랑의 미용실’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봉사활동은 매월 4번째 수요일마다 주례3동 주민센터에서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봉사활동으로 이미용과 손 마사지, 네일아트 시술을 행한다. 이미 수 많은 봉사활동이 행해졌는데, 지난 3월27일에는 헤어 강사와 창업반 학생들이 헤어 커트 봉사활동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에 대해 올댓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평소 열정을 가지고 성실히 수업을 듣는 창업반 학생들이라 그런지 제법 능숙하게 봉사활동을 진행해 각 어르신의 취향에 맞는 맞춤 헤어 커트를 선보일 수 있었다”라며, “자사는 앞으로도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해 사회에 이바지 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헤어 미용 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는 미용 학원 교육서비스 부분에서 2017-2018 2년 연속 브랜드대상 4관왕을 달성했으며,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취업교육서비스 부문에서도 3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얻은 바 있다. 아울러 올댓뷰티는 수강생들 자금 사정을 위해 최고의 시설로 동일하게 자체적으로 국비지원 대상자들을 위한 이벤트 혜택을 주고 있다.

네일 아트 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는 현재 ▲메이크업 학원(메이크업 국가자격증, 메이크업 자격증)를 비롯해 ▲헤어학원(미용사 자격증, 헤어 디자인, 헤어 자격증) ▲네일 아트 학원(네일 아트 국가자격증, 네일 아트 자격증, 네일 학원) ▲에스테틱(피부관리사 국가자격증, 피부관리사자격증, 피부관리사, 피부 학원) ▲스타일리스트학원 ▲스페셜 학과(속눈썹 연장, 왁싱 학원 등)를 운영 중이다.

이 외에도 피부 미용 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는 강남과 신촌(이대), 홍대, 부산(서면), 대구, 인천에 미용 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종로, 동대문, 노원, 일산, 수원, 분당, 용인, 안양, 대전에도 미용 학원을 개원할 예정이다. 이 중 부평 미용 학원 지점은 최근 오픈해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한편 메이크업 학원 올댓뷰티아카데미의 특강 및 각종 비용, 수강료 이벤트 등은 홈페이지에서 상세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