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38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251명 포상
대전교육청, 제38회 스승의 날 유공교원 251명 포상
  • 조영민 기자
  • 승인 2019.05.15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설동호 대전교육감(우측)이 유공자들에게 시상하고 있다.2019.5.15[사진제공=대전교육청]
15일 설동호 대전교육감(우측)이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 유공자들에게 시상하고 있다. 2019.5.15(사진=대전교육청)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대전교육청은 ‘제38회 스승의 날’을 맞아 15일 오후 3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기념식 행사를 열고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원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기념 축하공연을 가졌다.

유공 포상 수상자는 모두 251명으로 ▲홍조근정훈장 1명(문지초 교장 고덕희) ▲대통령표창 3명(대전둔산초 교장 황오익·충남기계공고 교장 황의만·대전가오고 교장 고명옥) ▲국무총리표창 3명(대전버드내초 교장 정헌권·대전교육청 장학관 이근주·대전교육청 장학사 류희상) 등이다.

이밖에 ▲교육부장관표창 102명 ▲교육감표창 130명 ▲대전시장표창 12명 등에 대한 포상이 이뤄졌다.

이 중 홍조근정훈장을 전수받는 문지초 고덕희 교장은 학생·교직원·학부모가 함께 계획하고 추진하는 교육활동 운영으로 자율적·민주적인 학교문화가 형성되도록 노력했다.

고 교장은 학교실태, 학생특성을 고려한 인성중심교육활동 ‘끼리·내리·올리사랑 어깨동무 인성프로젝트’ 운영으로 학교문화우수학교, 인성교육실천학교로 선정되고 각종 언론에 우수 사례로 보도된 실적이 있다.

고덕희 교장은 “스승의 날 기념으로 커다란 상을 받게 돼 무한한 영광으로 느끼며 ‘세상을 바꾸는 것은 인간이고, 인간을 바꾸는 것은 교육이다’라는 소신으로 사명감을 갖고 남은 교직 생활을 마무리하고 싶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스승의 날 기념 축하메시지를 통해 “학생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열정과 사랑으로 역량을 키워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가르치는 보람, 배우는 즐거움이 가득한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펼쳐가자”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dtn2900@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