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지속되는 경제난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지갑이 굳게 닫히면서 소비 트렌드로 ‘가성비’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가성비는 가격 대비 성능의 준말로 지불한 가격에 비해 만족스러운 소비를 말한다. 특히 이는 음식에 적용했을 때 더욱 빛을 발한다. 먹고 싶은 음식이 평균 가격 이상을 갖고 있다면 큰 만족감 없이 지나갈 수 있지만 가격 대비 훌륭한 맛을 가진 경우 재방문할 가능성이 커진다.

이처럼 최근 가성비 음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단돈 2,800원에 돈까스를 맛볼 수 있는 서산 맛집으로 ‘동명카츠 충남 서산점’이 주목을 받고 있다. 서산 돈까스 맛집 동명카츠 충남 서산점은 저렴한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국내산 재료, 정성스러운 손길이 담긴 돈까스 레시피로 손님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동명카츠의 대표메뉴로 등심돈까스, 치즈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안심돈까스, 등 다양한 수제 돈까스를 3,000원 내외의 금액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으며, 일본 특급일식요리로 손꼽히는 멘츠카츠와 3대째 전통을 잇고 있는 전북 순창의 홍삼조청, 도라지조청 등을 출시하면서 다양한 메뉴를 골라 먹을 수 있다.

‘동명카츠 서산성연점’은 서산 오사삼거리 이안큐브 서산테크노밸리 맞은편 상가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 대단위 아파트단지와 생활편의시설 등이 있어 유동인구가 활발하여 서산 돈까스 맛집 등으로 입소문이 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각종 SNS와 포털사이트에 충남 맛집, 서산 맛집 등으로도 등록 및 공유되고 있다.

‘동명카츠 서산성연점’은 “찾아주시는 모든 고객들을 위해 감사의 의미로 5월16일(목) 오픈과 동시 왕새우튀김을 물량 소진 시까지 반값에 제공하는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명카츠는 기자재 및 인테리어 등 단가표 및 공정리스트를 제공하여 가맹점 자율성을 최대 권장하고 있으며, 1500만원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부산, 김해, 울산, 포항, 경주, 사천, 대구, 창원, 통영, 거제, 진주, 구미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200만원상당의 왕새우 또는 치킨텐더를 무상제공하고 있으며, 온라인 홍보마케팅 무상지원, 상권분석, 매장 운영 관리에 대한 슈퍼바이징 등을 제공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