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1~3학년·고3 제외 학년당 1학급 표집
학생 2만5000여명, 유초중고 전 학부모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교육청 전경. (사진=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5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관내 전체학교인 329개 유‧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광주교육 종합만족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실시하는 종합만족도 조사는 광주 초‧중‧고등학생 18만3027명 중에서 초등 1~3학년과 고3을 제외한 학년당 1학급을 표집해 학생 2만5000여명과 유‧초‧중‧고 전체 학부모가 대상이다.

학생 만족도 조사는 현장방문 조사로 이루어져 대상 학생이 전원 참여하게 되며 학부모 만족도 조사는 참여를 원하는 관내 전체 학부모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로 진행된다.

만족도 조사는 수업, 생활교육, 진학‧진로, 학교 운영, 교육청 지원 영역 등의 문항으로 구성돼 학교생활 전반에 걸친 학생‧학부모의 교육만족도를 파악할 수 있으며 그 결과는 학생 중심 교육활동 지원 및 학교 교육력 제고에 활용된다.

시교육청은 단위학교별 만족도 조사 결과를 8월경에 학교로 안내해 2학기 학교 교육활동 계획 수립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고 수업 및 생활지도 등에서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학교 교육활동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현석룡 정책기획과장은 “학생‧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학교교육활동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참여와 협력의 학교문화를 조성해 모두가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만들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