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5월 가정의 달도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마지막 주말에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수는 특히 많은 이들 사이에서 인기 여행지로 꼽히고 있다. 다양한 관광 명소는 물론,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청정 해역인 남해에서 조업한 여러 제철 해산물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장소기 때문이다. 그 중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은 여수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하는 식도락 여행지로 미식가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수 맛집 사계절 횟집은 킹크랩, 대게, 랍스타 등 갑각류 맛집으로 명성이 자자하다. 사계절횟집에서 판매하는 킹크랩은 매우 크고 살이 꽉 차있으며, 맛과 영양이 풍부해 손님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킹크랩 주문 시 새우, 멍게, 해삼, 전복, 산낙지, 초밥, 낙지 호롱 등 싱싱한 해산물과 돌산 갓김치, 튀김 등 30여 가지 스끼다시를 한 상 가득 만나볼 수 있고, 킹크랩을 먹고 난 뒤에는 내장을 넣어 만든 볶음밥과 얼큰하고 시원한 국물에 끓인 라면까지 즐길 수 있다.

킹크랩은 간장과 심장을 강화하는 타우린이 많아 성인병 예방에 좋으며, 껍질에 많이 든 키틴은 체내 지방 축적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줘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여수 여행 맛집 사계절 횟집은 싱싱한 자연산 회와 함께 새조개 샤브샤브를 맛볼 수 있다. 새조개는 제철을 맞아 쫄깃하고 감칠맛이 일품인 것은 물론, 훌륭한 맛에 비해 지방 함량과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 만점이다. 여기에 붕장어 샤브샤브와 자연산 활어회, 선어회 등 다양한 메뉴를 판매해 손님들의 입맛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여수 맛집 사계절횟집 관계자는 “제철 음식은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 때마다 나오는 제철 음식은 영양소가 풍부하고 가장 맛있는데, 여수 사계절횟집은 새조개 샤브샤브를 비롯한 제철 메뉴를 활용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킹크랩과 대게 등 여러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으니 많은 방문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사계절횟집은 1, 2층에 400석이 넘는 넓은 홀과 룸이 완비돼 단체 관광객, 단체 회식 장소로도 좋으며 200평 상당의 넓은 주차장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