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상반기 취업 시즌이 어느 정도 갈무리되고 여름방학 기간이 도래하고 있는 요즘, 부쩍 컴퓨터 활용 능력 관련 자격증(OA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히 전개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은 사무 직종에 취업 준비를 하는 구직자들은 물론 현직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각양각색으로 나타나고 있다. 

실제로 요즘 필수로 쓰이는 ‘엑셀’을 비롯해 프레젠테이션에 필요한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용 ‘워드’, 그리고 ‘엑세스’ 등의 프로그램 등을 보다 전문적으로 다루고자 배움의 과정을 밟는 사람들이 상당수다. MOS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원에 다니는 이들이 있는가 하면, 모바일이나 PC로 자격증 온라인 강의(이하 인강)을 듣는 사람들도 존재한다.

이런 가운데 인강을 선택하는 부류 사이에서 코리아교육그룹의 프리미엄 인강 브랜드인 ‘따즈아’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따즈아 측은 5월 맞이 대규모 신규 인강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한편, 국가공인 자격증이고, ‘사무 업무 필수’ 강좌로 꼽히는 ITQ자격증 인강까지 업데이트 했기 때문이다.

유니티3D 및 컴활 인강 등으로 잘 알려진 이 곳은 ‘한 Q에 끝내는 ITQ’라는 명칭으로 강좌를 구성했다. 이효근 강사가 직접 진행하는 40강의 커리큘럼으로 이뤄졌으며 수강 기간은 70일이다. OA 프로그램을 처음 다루는 이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충분히 반복적으로 습득함으로써 실무에서 많이 쓰는 기능들을 체득하도록 유도한다. 자격증 대비도 함께 이뤄진다.

따즈아 관계자는 “단원별로 시험에 나오는 기능별 연습 방식 시험 유형에 전반적인 틀을 맞추면서 실무적인 연계 수업으로 강의를 진행한다"며 "업무에 빠르게 쓸 수 있는 단축키와 함께 다수의 응용 기능들을 학습하는 형태로 꾸며져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자소서 인강 및 헤어 국가 자격증 과정을 운영 중인 따즈아는 교육 상담을 신청하는 이들에게 무료 어학 강의와 함께 최대 50%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2주년 기념 올패스 패키지 할인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 밖에 ‘따즈아’에서 학습 가능한 교육과정은 헬스케어, 바리스타, 영상편집, 애프터이펙트, 에스테틱,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웹툰제작, ACA국가자격증, 제이쿼리(jQuery),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자바, 파이썬, C언어, 유니티3D, 컴활, MOS자격증, 이력서 인강, 자소서 인강, 헤어국가자격증, 에스테틱국가자격증, 네일아트국가자격증, 메이크업국가자격증 과정 등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