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학생·학부모·시민 등 3만여명 참여

장휘국 광주교육감이 ‘2019 광주SW체험축전’에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장휘국 광주교육감이 ‘2019 광주SW체험축전’에 참석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Software, 미래를 코딩하다’라는 주제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2019 광주SW체험축전’이 학생, 학부모, 시민 등 3만여 명이 참여하는 뜨거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성료됐다.

광주SW체험축전은 SW학생 동아리, SW교육·디지털교과서 선도학교가 중심이 된 90여 개의 체험 부스와 미션해결경진대회, 누구나 함께하는 코딩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SW교육을 이해하는 장이 됐다.

특히 ‘Software, 광주를 코딩하다’는 주제로 본선에 진출한 초·중학생 20팀의 마인크래프트 미션해결경진대회에서는 △광주 FINA 세계 수영선수권 대회 △미래 광주를 디자인하다 △5·18 민주화운동기념탑 등을 소재로 한 창의적인 작품들을 볼 수 있었다.

또 레고 EV3를 활용한 ‘미니FLL대회’에서는 중·고생 20팀이 참여하여 저마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발산하는 계기가 됐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이번 축전에서 보여준 학생, 학부모, 시민의 소프트웨어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광주교육에 잘 반영하여 학생들의 미래에 비전을 제시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