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서울 강남에서 가까운 분당 정자동 일대는 다양한 쇼핑센터와 카페거리,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이 잘 구성되어 있어 데이트, 가족 나들이, 회식 등을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특히 좋은 사람과의 시간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어주는 분당 맛집이 곳곳에 분포되어 있어 분당에서는 식사 선택에 큰 고민이 필요 없다. 

다양한 맛집 중에서도 다채로운 메뉴구성으로 남녀노소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것은 물론, 몸에 좋은 이색 보양식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수내역 맛집 ‘인기명’이 연일 많은 인파로 각종 모임 예약이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정자역 맛집 인기명은 각종TV방송 프로그램에 여러 차례 소개된 곳으로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 홍윤화, 김민기 부부의 화려한 먹방이 소개되면서 분당 수내 맛집으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샤브샤브와 갈비찜이 더해진 메뉴로 화려한 비주얼과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샤갈찜’을 출시로 페이스북 맛집 페이지 ‘오늘 뭐 먹지?’에서 조회수 약 28만회를 기록하고 있는 분당 정자동 맛집 인기명은, 젊은 층으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며 또 한 번의 유명세를 타고 있다.

분당 정자동 맛집 인기명의 샤갈찜에는 야채와 차돌박이가 켜켜이 쌓아진 ‘밀푀유나베’와 각종 버섯, 숙주 등이 어우러진 샤브샤브가 한 편에 담겨 나오며, 당귀와 천궁 등 10여 가지 한방 육수가 더해져 담백하면서도 깊은 맛을 자아낸다. 취향에 따라 파 뿌리와 고추를 첨가한 빨간 육수로도 즐길 수 있다.

다른 한 편에는 갈비찜이 제공되는데 어린 시절 만화에서 보았던 것 같은 거대한 사이즈의 소갈빗대와 어묵 꼬치, 넓적당면, 떡 등이 푸짐하게 담겨 나와 고기 매니아들의 눈과 입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는 후문이다. 

인기명에서는 조개찜과 갈비찜이 어우러진 ‘조갈찜’, 전복과 소갈비를 찜을 맛볼 수 있는 전복공룡뼈찜도 즐길 수 있으며, 전문 서버가 먹기 좋은 크기로 처음부터 끝까지 손질을 담당해 불편함 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호불호 갈리지 않는 음식 구성으로 분당 대표 맛집으로 자리 잡은 인기명은 분당 회식장소와 분당 모임장소로 각광받으며 평일 저녁과 주말엔 웨이팅이 발생하는 등 놀라운 인기를 얻고 있다.

분당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분당 정자동, 수내동 주변 지역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판교 맛집을 찾는 분들도 샤갈찜에 대한 문의가 계속되고 있다”며 “특히 주말의 경우 모임이나 데이트 장소로 찾아 주시는 분들이 몰려 웨이팅이 발생하고 있으니, 단체 모임 시 미리 예약 후 방문하시기를 추천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