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매일경제신문 지정 매경테스트(TEST) 공인교육기관 ‘와우패스’가 2019년 신간 ‘매경TEST 핵심이론 문제집’을 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연 8회(1, 2, 3, 5, 7, 8, 11월) 실시되는 국가공인 시험인 매경TEST는 경제∙경영의 기초적인 개념과 사고력을 입체적으로 측정하는 시험으로, 취업과 승진에 있어 기본 스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국민은행, 넥센타이어, 미래에셋대우, 신한은행, SK하이닉스 등 국내 굴지의 기업과 은행에서 직장교육으로도 활용하고 있어 시험에 대한 중요성은 날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와우패스는 신뢰도 높은 전문교수진을 구축하고 있는 매경TEST 공인교육기관이다. 2019년도 와우패스 매경TEST 수험서의 경제파트는 금융권 필기시험과 면접 족집게 강사로 유명한 ‘Mr.뱅’ 류수환 교수가, 나머지 경영파트는 실제 경영컨설턴트로 활동 중인 박진영 교수가 집필했다.

경제 40문항과 경영 40문항을 공략할 수험서 ‘2019년 와우패스 매경TEST 핵심이론 문제집’은 매경TEST를 처음 접하거나, 관련전공이 아닌 수험자들도 시험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어려운 이론은 알기 쉽게 도식화하거나 풀어 설명하였고, 심화학습자를 위한 참고자료를 수록했다.

또한 교재에 수록된 문제들은 매경TEST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최신 출제경향을 반영하고 있어 학습자들이 목표등급을 취득할 수 있게 했다. 특히 수험서만으로 부족한 수험자들을 위해 와우패스 사이트에 접속하여 류수환 교수(경제)와 박진영 교수(경영)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와우패스는 취업과 자격증 전문 온라인 기관으로서 취업과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매경TEST 학습관련 교재 일련번호를 입력하면 ‘경제∙경영 핵심용어 해설강의’를 수강할 수 있으며, 와우패스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시사경제관련 지식특강을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와우패스는 2000년부터 현재까지 19년간 금융교육을 중심으로 전산세무회계, 무역, 경영/경제 관련 자격 합격을 위한 콘텐츠와 노하우를 제공하고 있는 공인교육기관이다. 와우패스의 교재 및 강의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