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9급 공무원 수험생이 주목해야 할 사실이 있다. 올해 주요 공무원 시험의 지원자가 작년보다 감소했다는 점이다. 주요 공무원 채용시험의 작년과 올해 채용 규모를 비교할 경우 소방공무원 채용을 제외한 모든 시험에서 응시 원서 접수인원이 작년보다 감소했다.

국가직과 지방직 9급 공무원 응시원서 접수 인원도 작년보다 감소했으며 특히 서울시 9급 공무원 채용 시험의 감소 폭이 컸다. 지난해 12만4259명이 응시원서를 접수했던 서울시 채용시험 지원자가 올해 4만7620명까지 감소한 것.

이렇게 접수인원이 감소한 이유로 첫 번째는 서울시와 지방직 시험이 올해부터 같은 날 치러지는 점을 꼽을 수 있다. 두 번째는 2017년부터 국가직 7급 공무원 채용시험에서 영어과목이 영어능력검정시험으로 대체된 점이다. 7급과 9급을 동시에 준비하려면 9급 공무원 영어과목을 추가로 공부해야 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국가직 시험 지원자를 감소시켰다.

이처럼 시험 일정 및 제도의 변경, 공무원 채용 확대 등의 이슈로 공무원 시험의 경쟁률은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 이에 공무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수험생에게는 가장 좋은 기회라고 할 수 있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9급 공무원 수험생들의 빠른 합격을 위한 온·오프라인 커리큘럼을 지원 중이다. 대표적으로 합격할 때까지 무제한 수강할 수 있고 2021년까지 합격 시 수강료를 환급해주는 ‘독한 평생패스’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합격생들은 공통적으로 빠른 복습, 회독, 문제풀이 훈련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이에 에듀윌이 합격생의 노하우를 담은 ‘독한 평생패스’를 선보이게 된 것이다. 커리큘럼에는 △당일 끝장 복습 프로그램 △10회독 반복 커리큘럼 △7,500문제 문풀훈련소 등의 혜택이 담겨있다.

일반행정직공무원, 교육행정직공무원, 사회복지직공무원, 세무직공무원 등 다양한 직렬에 대비할 수 있다. 수강신청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