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6월에 접어들며 무더운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자연스레 시원한 음료를 마시고자 카페에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늘고 있는 추세다. 더위를 잊고자 시원한 음료를 찾는 수요가 급증하며 카페를 찾는 발길이 끊이지 않는 한편, 높아지는 수요에 맞게 직접적으로 카페를 창업하거나 바리스타로 취업을 도모하려는 이들도 속속 증가하고 있다.

이 연장으로 전문 커피 바리스타학원에서 음료 레시피를 배우거나 바리스타 자격증 강의를 들으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국내 및 국외 자격증 강의를 순차적으로 수강하는 이들부터 라떼아트, 로스팅, 센서리 등의 중-고급 과정을 들으려는 이들까지 각양각색으로 포착되는 중이다.

코리아교육그룹 커피바리스타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강남 요리학원 지점을 통해 다양하고 세분화된 커리큘럼을 제안하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커피에 대한 기본적 이론 수업은 물론 스킬 향상 과정, 취미 클래스, 자격증 취득 과정, 카페 창업 수업, 그리고 메뉴 개발 관련 강좌 및 바리스타 지도자 과정 등 여러 수업을 제공 중에 있다.

현재 강남 지점에서는 ‘이탈리안 바리스타 스쿨 수업(IBS) 과정’을 필두로 여러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커피에 대한 이해도와 기초 스킬 습득 등 입문 수준의 커리큘럼부터 순차적으로 교육된다. 여기에 맛 표현 방법 스킬 및 기본 브루잉 이해, SCA 골든컵 수율 체크 등을 배우는 ‘센서리 브루잉’ 입문반도 인기 강좌 중 하나다.

더 나아가 로스터기에 대한 이해와 여러 로스팅 스킬을 배우는 ‘로스팅 과정’, 홈카페메뉴 및 라떼아트, 핸드드립, 조향사-센서시 등 바리스타의 4가지 테마를 원하는 대로 들을 수 있는 ‘데일리 바리스타’ 과정과 유럽 바리스타(SCA)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단계별 클래스도 구성돼 있다.

IBS 로스팅 프로그램인 ‘아티산’ 활용 방법을 교육 받는 한편 생두를 직접 골라내는 핸드픽 노하우 등을 배우는 과정이다. 직접 생두를 볶아내는 로스팅 절차도 배울 수 있고 로스팅 된 원두를 통해 맛과 향미를 평가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이러한 강의를 제공 중인 커피바리스타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학원은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대상’ 3년 지속 수상을 하였으며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현재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강남 요리학원, 홍대 요리학원, 부산 요리학원, 대구 요리학원 총 4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며, 특히 각 지역 지하철역 5분거리에 위치 해 있어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7월에는 대전 요리학원이 오픈 예정이다.

해당 업체는 요리 강좌는 물론 커피 바리스타 학원, 제과제빵 학원, 한식 요리학원, 취미 요리학원의 조리전문기관으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 요리, 중식 요리, 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이 있다.

또한 ▲입시·대회준비(조리고 입시, 대학 진학, 국내·외, 해외 입시, 국내외 요리대회, 영셰프 트레이닝)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생활요리(기초 요리, 취미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조리학과, 요리학과 진학 과정 등이 있다.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의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지점 홈페이지 그리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