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 실무법 위캔캠프를 진행 중인 한국진로개발원(대표 이원석)은 지난 10년 여간 전국의 초중고등학교 및 보건복지부, 통일부의 100만여명이 넘는 학생 및 교사에게 진로교육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교육벤처기업 회장상을 수상한 한국진로개발원은 전국 초중고교생들에게 제공되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연구, 개발 및 제작하고 있는 교육 전문기관으로 인공지능 학습 다이어리(커리어셀), 현장체험학습지원센터, NCS진로적성검사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교육 콘텐츠 그룹이다.

위캔캠프는 국내유일 성적보장 캠프로 국내 최대 규모(150여명)의 공신 1:1 멘토링 플렛폼을 자랑한다. 이미 전교 1등을 달성한 캠프로 강남권 학부모님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이 자자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실제적인 학습실무법을 찾고 자신만의 학습법을 적립하는 캠프로써 이번 2019 여름방학캠프는 더욱더 실제적인 성정향상 프로그램으로 가득 채워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2019년 여름방학 위캔캠프는 시원스쿨과의 독점 제휴를 통해 국내 최고의 동영상 영어교육 컨텐츠를 제공해 참가학생들에게 입시 및 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외국어 학습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성적보장캠프, 성적향상캠프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위캠캠프는 는 7월23일부터 8월18일까지 기수별로 2박3일에 걸쳐 진행되는 위캔캠프의 참가자들에게 외국어 교육전문기업 시원스쿨의 최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입시·교육 업계를 대표하는 메가스터디교육의 중학생 대상 인강 브랜드 엠베스트와의 독점 제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최신 강의를 무료로 제공해, 학생들의 성적향상을 위해 고품질의 다양한 컨텐츠를 독점으로 제공한다.

이번 서울대학교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캠프는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와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총 8기수 기수별 2박 3일로 진행되며, 엠베스트와 시원스쿨의 공신템 컨텐츠 지원에 힘입어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한다.

아울러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참가자들의 멘토로 나서 1:1 개별 심층 멘토링과 과목별 공부 방법, 학교생활전략, 방학 계획, 시험 준비 등의 내용을 지도한다. 뿐만 아니라 함께 서울대학교 캠퍼스를 투어하면서 학생들에게 대학 생활의 동기부여를 고취할 계획이다.

위캔캠프는 서울대학교 공신들로 이루어진 소규모 집중형 학습력 강화 캠프로 참여 학생들은 과목별 몰입도를 높여 실전학습 실무법만을 골라 학습할 수 있다. 학습법 외에도 동기부여, 진학, 인성 등 주제가 진행되며 2박3일에 걸쳐 집중적으로 진로와 진학에 대한 멘토링을 받게 된다. 또한 참가학생 1인당 5명 이상의 서울대학생 공신 멘토가 배정돼 멘토링을 전수하며 참여 학생은 우수 멘토들의 학습실무법을 자신만의 학습법으로 수정하고 활용하는 방법을 좀 더 깊이 있게 습득하게 된다.

위캔캠프는 캠프의 종료 후에도 학생 개개인에게 온라인 자기주도 학습 다이어리를 제공해 학생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준다. 위캔캠프는 불필요한 활동이나 시간소비를 최소한 캠프이며, 효율적인 시간관리 전략을 우선시하여 캠프를 운영, 지도하고 있기 때문에 학생 스스로 방학 등 전환기의 효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하여 학부모들에게는 비용 절감의 혜택을 가져오고 있다.

이번 위캔캠프에는 강화된 대표 멘토진이 구성됐으며 서울대학교 전국 수석 이두환 멘토를 비롯해 자유전공학과 등의 우수한 학생들이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위캔캠프에 참여하는 중·고등학교 학생들은 공신들의 성적향상 학습법 멘토링을 전수해 학습하고, 세부적으로는 학과탐색, 학습실무법, 시간 관리, 학습전략, 과목별 전략 프로그램을 학습해 궁극적으로 학생개개인의 학교생활 수준향상 및 자기주도 학습력 수준향상을 가져올 수 있게 된다.

서울대학교 정준함 대표멘토는 “이번 ‘서울대학교 학습 실무법 멘토링 캠프’를 통해 서울대 공신 멘토들의 생생한 국어, 수학, 영어, 암기과목 공부법 및 노트 필기법 등의 생생한 노하우를 개별적으로 전수하여 심층 멘토링 할 것”이라며 학생의 학업 수준에 맞게 1:1 멘토링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진로개발원 시민규 수석본부장은 “이번 겨울방학 위캔캠프를 참여하는 학생들은 자신에게 딱 맞는 공부법을 찾고 싶어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한 멘토링 캠프”라며 “진로 고민에 대해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이 참여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서울대 공신 학습법 멘토링 캠프’ 신청은 위캔캠프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캠프참가 비용은 중등부, 고등부 각각 조기신청 시 10% 할인, 동반입소 시 20% 할인이 제공된다. 또한 위캔캠프는 캠프 도중 발생할 수 있는 위급사태에 대비해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학부모와 학생들이 안심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안전한 캠프 환경 조성에 힘쓸 예정이다.

현재 위캔캠프는 10월까지 조기 접수신청 시 입금자에 한해 20% 할인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신청은 위캔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