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특성화고 입학·취업 홈페이지 ‘하이잡’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 특성화고 입학·취업 홈페이지 ‘하이잡’ (사진=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4차 산업시대 산업수요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특성화고 활성화와 고등학교 진로선택의 기회를 높이기 위한 진학설명회가 개최된다.

서울시교육청은 18일 오후 2시 성동공고 류덕희홀에서 서울 소재 385개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특성화고 진학설명회’를 열고 특성화고·마이스터고의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비롯해 특성화고 학생에게 주어지는 정부 지원정책 등 다양한 혜택과 졸업 후 성공사례를 제시해 특성화고의 유용한 진로진학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진학설명회는 지난 5월 개최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진학설명회에 50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성황을 이뤘고 당시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들의 요청에 의해 추가로 개최하게 됐다.

진학설명회는 △미래를 위한 현명한 선택, 성공의 지름길 특성화고 △특성화고 졸업생 진로성공사례(상업계열·공업계열) △분야별 취업 성공사례 및 재직자특별전형 대학진학 사례 △2020학년도 서울시교육청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입학전형 안내로 진행된다.

이번 맞춤식 진학설명회를 주관한 신승인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이번 진학설명회가 중학생들의 소중한 첫 번째 진로선택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직업 세계와 4차 산업시대에 소질과 적성에 따른 진로선택이 학생의 미래에 성공적인 삶을 살아가는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입학(진학) 정보와 교육활동, 진로성공사례, 학교별 교육활동(학생활동) 우수사례 등 원하는 정보는 서울시 특성화고 입학·취업 홈페이지 ‘하이잡'에서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