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지속되는 경제 불황 속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이 가벼워지면서 집에서 술을 먹는 ‘홈술족’들이 늘어나고 있다. 

홈술족이란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식당 대신 집에서 가볍게 술을 즐기는 행위로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홈술족들을 위한 간편 식품 안주, 수입 주류 등이 출시되면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다양한 술안주 메뉴 중에서도 꾸준히 스테디셀러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는 ‘치킨’이다. 치킨은 닭을 기름에 튀겨 소스와 함께 즐기는 음식으로 특유의 중독성 강한 맛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치킨은 높은 칼로리로 자주 먹을수록 비만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이 가운데 최근 ‘훌랄라치킨’은 100% 국내산 참숯 백탄만을 사용해서 구워낸 담백한 맛으로 건강을 챙기는 홈술족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훌랄라치킨은 참숯에서 굽는 숯불치킨으로 트랜스지방이 없으며 기름기가 빠진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

훌랄라치킨의 베스트 메뉴는 화끈한 맛의 ‘참숯핫바베큐’와 참숯으로 두 번 구워 진한 맛을 가진 ‘투블랙간장바베큐’ 등으로 구성됐다. 모든 메뉴에 사용되는 주 재료 닭은 국내산 신선육으로 메뉴의 품질을 높였으며, 고추장을 주원료로 천연 허브 향료를 첨가한 독창적인 바베큐소스를 개발해 적용하는 등 깐깐한 품질을 자랑한다.

훌랄라치킨 관계자는 “먹어도 계속 생각나는 치킨은 한국인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지만 높은 칼로리로 자칫하다 비만을 유발할 수 있다”며 “이에 훌랄라치킨은 기름기를 쏙 뺀 바베큐 치킨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건강을 챙기는 홈술족들에게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