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치동 맥스 전성식 수리논술 학원 전성식 원장
대치동 맥스 전성식 수리논술 학원 전성식 원장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대치동 맥스 전성식 수리논술 학원에서 2020학년도 자연계 수시 논술전형 대비 여름방학 주말 특강을 진행한다.

6월 모의평가 이후 2020학년도 대입 논술전형 등의 수시전형을 향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3 수험생 및 재수, N수생의 관심도가 높은 편이며, 수시논술전형의 지원 경쟁률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20학년도 논술 대학별 선발인원 및 변화를 보면 눈에 띄는 특징 중 하나는 연세대(서울)은 수능최저가 폐지되고 논술고사만으로 100%로 선발한다. 상위 주요 대학의 논술 대학별 선발 규모를 살펴보면 중앙대(827명), 경희대(714명)가 700명 이상으로 많은 인원을 선발하고 다음으로 연세대(607명), 이화여대(543명), 성균관대(532명) ,동국대(470명), 건국대(451명) 홍익대(397명), 한국외대(서울)(378명), 한양대(376명), 숙명여대(300명), 서강대(235명), 서울시립대(142명)순이다.

논술전형을 실시하는 대학은 33개 대학으로 자연계열은 31개 대학에서 논술 전형을 실시한다. 논술전형으로 모집하는 인원은 12,146명이며, 전년도 13,310보다 1,164명이 줄어 대부분의 대학에서 모집인원이 조금씩 줄었다. 서강대 111명, 성균관대 363명, 이화여대 127명으로 줄었지만, 상위권 대학으로 인기가 높은 편이며, 정원이 타 대학에 비해서 많이 준 편이어서 올해에는 경쟁률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 된다.

이에, 한티역 근처에 위치한 대치동 맥스 수리논술 학원은 여름방학을 앞두고 논술준비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해 여름방학 집중특강 및 주말특강을 진행한다. 대치동에서 17년 이상 강의한 베테랑 원장 직강 및 10년 이상 경력의 강사가 직접 1:1로 대면첨삭을 하는 소수정원제의 특강반이 운영되며, 수능최저를 적용하지 않는 대학 등을 파악해 학생별 전략적 맞춤 논술시험 준비를 진행한다.

수능최저가 없는 대학(가톨릭대, 경기대, 광운대, 단국대, 서울과기대, 서울시립대, 아주대, 연세대, 인하대, 한국외대(글로벌), 항공대, 한양대, 한국산업기술대, 한국기술교육대 등)도 14개 대학이 되므로 본인의 논술 실력과 모의고사(6월, 9월) 성적을 참고해 수능 전 후에 시험 보는 대학의 선택과 더불어 수리논술만 보는 대학을 선택할 것인지 과학논술까지 같이 보는 대학을 선택 할 것인지도 잘 판단해야 한다.

(사진=대치동 맥스 전성식 수리논술 학원)
(사진=대치동 맥스 전성식 수리논술 학원)

대치동 맥스 전성식 수리논술 학원 전성식 원장은 “논술전형은 논술고사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안일하게 단기간 준비했다가 6번 있는 수시 기회를 날릴 수 있어 일정기간 준비기간을 두고 지원대학에 맞게 맞춤전략으로 대비해야 한다.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선 맞춤형 첨삭지도 등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학교별 유형에 맞는 준비를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저자직강 기본교재인 ‘수리논술의 재발견’과 ‘대학별 기출 분석집인 퍼펙트33과 감점제로 적중 모의논술 문제’ 등을 통해 출제 경향 파악과 풀이의 논리적 접근 및 출제의도 분석훈련, 또 제시문 특징과 논제의 분석을 정확히 파악하는 훈련, 기본 지침서인 교과서를 적극 활용 검토 및 풀이과정의 논리성 강조, 대학별 실전 대비 문제훈련과 첨삭 등으로 합격을 위한 수리논술 학습전략을 세워 학생별 실력에 맞는 차별화된 전략전 준비를 해야 한다”라고 조언했다.

이어 “불수능이라고 불릴 만큼 수능 체감 난이도가 높다. 올해 입시에서도 너무 정시에만 올 인 할 것이 아니라 수시와 정시를 동시에 준비해 지원할 수 있도록 목표와 이에 따른 현명한 맞춤 전략을 세워 평소에 꾸준히 대비해야 한다. 수시 6개를 누구나 지원해야하는 상황에서 논술전형은 서울 상위권/중위권 및 수도권 주요대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한테는 정말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전성식 맥스 수리논술학원의 수리논술 시작반 주말특강은 7.6(토), 7.7(일) 1차로 개강해 수업을 진행하며, 7.13(토), 7.14(일) 2차 개강해 수업을 진행한다. 재원생 수시 논술전형 컨설팅 및 원서접수시 지원가능대학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