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영재발굴단 수학천재 백강현 군이 여전히 화제다. 당시 41개월의 나이임에도 어려운 중학교 수학문제도 척척 풀어내던 백강현 군은 IQ 164를 기록하며 시청자는 물론 방송 패널과 전문가들까지 놀라게 만들었다.

수학은 물론 과학, 코딩, 작곡까지 또래보다 월등한 실력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올해 초등 1학년에 입학하면서 중학교 과정까지 공부 중인 강현 군의 특별한 공부방법은 무엇일까? 이는 초등학생과 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처럼 수학영재로 통하는 백강현 군의 공부방법이 바로 초등/중등 스마트학습지로 알려진 천재교육 밀크티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바 있다.

현재 밀크티를 시작한지 3년 정도가 된 강현 군은 밀크티를 통해 학교 교과목을 우선적으로 공부하고, 추가적으로 과학과 코딩 학습은 물론 천재북클럽 콘텐츠를 독서에도 활용 중이다.

강현 군은 “밀크티는 언제든지 원하는 시간에 할 수 있다는 점이 좋고, 코딩과 과학 실험의 강의를 쉽고 재미있게 들을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고 설명했고, 강현 군의 어머니는 “전 학년, 전 과목을 초등학원에서 공부하는 것이 쉽지 않았다. 하다 보면 진도가 안 맞을 수도 있는데, 밀크T는 과외를 하듯이 집중적인 학습으로 이런 점을 해결할 수 있었다. 비용적인 면에서도 경제적”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어 “요즘 강현이가 어휘력이 폭발적으로 늘었는데, 밀크티는 꼭 교과목이 아니더라도 아이의 전반적인 학습능력이 향상시켜줘 활용을 많이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밀크T초등과 밀크티중학의 코딩교육 프로그램으로 코딩에 흥미를 붙여 보드게임까지 만들게 되었다는 강현 군은 “TV에 나오기도 했고 직접 만든 게임이 사람들에게 공개된다는 점이 너무 좋았다. 또 내년 말까지 과학을 포함해서 중학교 3학년 과정까지 다 마스터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특히 강현 군은 우수한 작곡실력을 보인 바 있는데,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 돈스파이크와 함께 초등학습지, 중등인강으로 알려진 천재교육 밀크티의 노래 <밀크티타임 – 밀크T송>을 만들기도 했다. 보니하니의 하니언니이자 걸그룹 버스터즈 채연이 불러 화제가 된 밀크티송은 현재 각종 음원사이트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한편, 꼬마 수학영재 백강현 군의 자세한 인터뷰는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지 밀크티초등/중등 공식 유튜브 채널 ‘밀크TV’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