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대1 맞춤 첨삭으로 학생부종합전형, 특화된 첨삭 서비스 제공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여름방학이 시작되며 성공적인 입시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찾는 학생과 학부모가 많다. 이들은 여름방학과 함께 코 앞으로 다가온 수시와 정시를 앞두고 어떻게 준비하고 계획을 세워야 할지 고민을 토로한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대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을 두고 구체적인 방법을 찾는 관심이 높다.

학생부종합전형에서 자기소개서는 입시의 성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상위권 대학일수록 학생부종합전형에 높은 비중을 두고 학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상위권 대학진학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철저한 대비를 해야 한다.

물론 자기소개서만 잘 쓴다고 해서 성공적인 대입을 결정하는 것은 아니지만 학종 자기소개서를 잘 못쓸 경우엔 대학합격에 대한 가능성도 낮아진다. 때문에 대입 자기소개서 작성 능력은 입시와 매우 높은 연관성을 가진다.

이에 학생부종합전형전문 입시연구소인 '지양희교육연구소는'는 7월 13일부터 2020년도 대입자기소개서 온라인첨삭서비스를 시작하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모든 첨삭과정은 지양희소장의 책임과 관리하에 이루어진다. 지양희소장은 첨삭뿐만 아니라 학생부 분석 과정부터 직접 참여하여 학생 개인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지양희교육연구소에서는 기계식으로 획일화 된 내용의 자기소개서로 첨삭을 지도하지 않는다. 첨삭 전부터 개인 학생부 분석 작업을 통해 학생의 학교생활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친다. 이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장점 등을 파악하여 1대 1 맞춤형 첨삭지도를 제공한다.

지양희교육연구소의 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 온라인 첨삭은 대교협 공통양식 3문항으로 구성된다. 자율문항은 별도로 선택 가능하고 자율문항 1개 문항은 비용추가 없이 서비스를 제공한다. 본 서비스는 원첨삭 1회와 재첨삭 1회로 총 2번의 첨삭이 진행된다.

1차 첨삭은 서울대출신 전문 첨삭연구팀이 학생들의 대입자기소개서를 첨삭한다. 첨삭된 자기소개서를 토대로 학생은 자기소개서를 수정한다. 첨삭전문 연구원들은 학생이 수정한 자기소개서를 2차로 검토하고 재수정하며 2번의 첨삭을 거쳐 완성된 자기소개서가 최종적으로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지양희 소장은 "성공적인 대입을 위한 자기소개서 작성은 수험생들의 미래가 걸린 문제인 만큼 틀에 박힌 공장 식 첨삭이 아닌 개개인의 목표와 상황에 맞는 1대1 맞춤 첨삭을 진행하고 있다. 때문에 자기소개서를 통해 개개인의 맞는 첨삭 지도를 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보다 전문화된 자기소개서 작성 능력을 통해 학생들의 대입을 지도한다"고 전했다.

오는 7월 13일부터 실시되는 지양희교육연구소의 대입자기소개서 온라인첨삭서비스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지양희교육연구소 공식블로그에 게재된 전화를 통해 상담 가능하다.

한편, 지양희소장은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한샘학원 등 대형학원에서 20여 년 간 논술강사로 활동했다. 특히 2012년 EBS에서 입학사정관제 전담 팀을 구성하고 커리큘럼을 만들어 강의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입시생을 위한 부설 진로진학연구소를 설립했고, 입시교육전문가, 자기소개서전문가로 활발하게 강연 활동을 통해 전문적인 입시콘텐츠를 보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