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올해는 초등학교 소프트웨어교육 의무화와 자유학년제 확대 운영 등 교육계에서 여러 변화가 나타나면서 그 어느 때보다도 혁신교육이 요구되는 시기다.

특히 영어교육정책들의 변화가 눈에 띄는데 초등교원 영어 말하기 능력 인증제 실시, 논·서술형 문제 비중 및 배점 상향 등에 따라 앞으로는 문법 중심의 객관식 문제보다도 학생의 의견을 영어로 적거나 단어를 활용해 영작하는 문제 등이 점수에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논·서술형 중심의 수행평가가 실시되면 학교의 영어 교육방식은 물론 이제껏 잘 운영되고 있던 영어학원이나 과외 등 사교육 기관의 교재와 커리큘럼도 싹 바뀌어야 변화하는 교육정책에 따라갈 수 있다.

하지만 변화에 필요한 예산이 충분한 공교육 기관과 달리 한정된 예산 내에서 학원의 수업진행 방식과 커리큘럼 등을 모두 갈아 엎는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까우며 영어말하기나 실용영어에 특화된 선생님을 따로 두고 수업하는 건 공부방이나 교습소에서는 쉽지 않다.

이러한 가운데 미 명문대 입학생 배출 노하우로 완성된 교육 브랜드 코치클래스는 단기간 성적 향상이라는 목표에서 한발 앞서가 최종 목표와 단기 목표를 조화시켜 나가는 전문 영어, 수학 선생님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교육 시스템으로 학부모들에게 주목받는 공부방으로 떠오르고 있다.

학생의 수업 부담을 덜어주는 교육시스템과 수업 진행 방식으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선생님의 수업 준비 부담을 현저히 줄여주는 코치클래스의 커리큘럼에 적응할 수 있도록 영어, 수학 맞춤 트레이닝을 제공하여 공부방, 교습소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 선생님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체계적이고 세밀한 커리큘럼에서 나오는 강력한 결과를 바탕으로 코치클래스만의 차별화된 홍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 점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홈페이지를 통해 커리큘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안내하고 있으며 공식블로그에서 코치클래스Before & After를 별도로 개설하여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인지도와 신뢰를 높이고 있다.

코치클래스 관계자는 “공부방이나 교습소를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접근하기 쉬운 커리큘럼 뿐 아니라 지점의 홍보도 지속적으로 꾸준하게 이뤄져야 한다”며 “코치클래스의 홍보 시스템은 선생님이 사진 몇 장만 보내면 나머지는 본사가 알아서 하는 간편한 절차로 이뤄지며 공식블로그를 비롯한 페이스북,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홍보 콘텐츠를 확산시킴으로써 보다 강력한 결과를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안정적 공부방, 교습소 운영을 위한 체계적 시스템과 더불어 본사와 선생님 간의 긴밀한 협력을 통한 유대감 형성으로 잘 설명하고 가르치는 것 그 이상의 가치를 추구하며 성장하는 공부방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