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박지성 기자] 일반고 및 특목고, 과고 최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프리미엄 의대수시 전문학원 메디브릿지에서 의대지망 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메디브릿지는 서울대 의대출신 대표가 대치동 유명학원에서 의대 입시 컨설턴트로 일하면서 학생의 장점을 살리지 못하는 기존의 획일화 된 컨설팅에 한계를 느껴 설립한 학원으로, 모든 선생님들이 서울대 및 연세대 의대출신으로 모든 수업을 맞춤형 1:1로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메디브릿지는 지난 2019년도 입시에서 서울대 의대 9명의 합격자를 포함한 총 32명의 의대합격자를 배출하여 프리미엄 의대입시 학원으로서 위상을 알렸다. 

올해 2020 입시를 대비하며, 메디브릿지 대표는 ‘여름방학은 의대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수시에 최대한의 집중을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시기인 만큼, 실력있는 서울의대 및 연대의대 출신의 강사진들이 학생을 1:1 전담하여 체계적이고 철저한 국내 유일의 최상위 입시컨설팅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메디브릿지에서 제공하는 여름방학 수업의 구성에는 크게 자기소개서 수업, 의대면접 (MMI, 일반)수업, 과학탐구대회 수업이 있다. 

먼저 메디브릿지의 자기소개서 첨삭 수업수업은 첫 수업에 학생의 생활기록부를 토대로 학교의 인재상에 맞춰 각 항목 별 내용을 정하는등, 개성 없고 획일화 된 스토리를 양산하는 다른 학원들과 달리 학생 개개인의 특성에 맞추어 수업이 진행된다.

실제로 메디브릿지 자소서 첨삭을 받고 연대 의대에 합격한 한 학생은 “주변 친구들 중 대형 학원에서 코치를 받은 친구들은 획일적이고 뻔한 스토리가 되는 경우가 많은데 선생님께서는 대화와 피드백을 통해 개개인에 어울리는 쪽으로, 나만의 강점을 드러낼 수 있는 쪽으로 이끌어 주었다"며 "흔하다고 생각했던 경험 속에서 강점을 찾아내주고 그 스토리를 살렸더니 차별화 된 자소서를 완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의대면접 수업의 경우는 mmi 면접과 일반면접 프로그램으로 나누어 지는데, 특히 메디브릿지 대표는  ‘내신을 기준으로 서울대 의대 1차 서류전형 합격 가능성이 높은 학생의 경우에는 늦어도 여름방학 시작 부터는 MMI 면접을 대비하는것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특히 의대면접의 경우에는 대다수의 입시전문학원처럼 비의료계 출신 강사 혹은 단기 아르바이트생 의치대 학생들이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아닌, 실제 의대 출신 전문가들이 학생을 1:1로 분석하며 진행한다.

올해 메디브릿지에서 면접대비를 한 서울대의대 합격생은 “현재 의학계의 이슈나 진료 방침에 대해 알려주고, 모의면접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해줘 예상되는 반박질문, 그 질문의 답변까지도 생각해보도록 도와줘 생각의 범위가 넓어진게 합격의 비결” 이라고 말했다. 

과학탐구대회는 고등학생으로써 쌓을 수 있는 어떠한 스펙 및 수상 보다도 본인의 학업적 우수성 뿐만 아니라 연구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부분인 만큼 확실한 수상을 노리는 것이 중요하다. 메디브릿지와 과학탐구대회 수업을 진행한 학생들 대부분이 졸업논문 및 교내 과학탐구대회 발표 대회에서 우수한 두각을 나타냈다.

메디브릿지 대표는 "학기중에는 대회를 준비할 여유가 없을 뿐만아니라, 대부분의 학교에서 여름방학이 끝남과 동시에 대회가 시작하는만큼 여름방학을 맞아 메디브릿지에 문의를 주시는 학부모들이 늘었다"고 말했다.

메디브릿지 과학탐구대회 수업의 경우 미리 지정된 주제로 진행되는 것이 아닌, 학생들의 생활기록 부 및 흥미 분야를 분석해 학생의 스토리와 이어지는 가장 매력적인 주제를 선정해 진행되며, 주제선정부터 실험설계, 논문작성까지 모든 과정을 전문선생님들이 1:1로 밀착 첨삭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밖에도 메디브릿지는 유투브 채널 ‘메디브릿지’를 통해 의대를 준비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생생한 입시정보 및 의대 선배들의 학업 꿀팁을 전달해주고있다. 

자세한 메디브릿지 수업 구성 및 정보는 네이버 블로그 ‘메디브릿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한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