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취약했던 과목을 복습하거나 2학기 과목을 예습하기 위한 목적으로 인터넷강의를 찾는 중고등학생들이 늘고 있다. 자신에게 맞는 중등인강 혹은 고등인강을 들으려는 학생들에게 천재교육 문제집으로 공부할 수 있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이하 강남인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천재교육은 올해 초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과 온라인 강의 업무제약을 맺고 총 97종의 도서를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는 2013년도부터 7년간 이어져 왔으며, 학생들이 교육비 부담 없이 우수한 교재로 고품질의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는 중이다. 38년간의 교육 노하우를 반영한 천재교육의 수준 높은 중등문제집, 고등문제집들과 강남인강의 스타강사가 만나 만족도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현재 강남인강에서 제공되는 온라인강의에서 사용되는 천재교육 중학교문제집은 자기주도학습 문제집의 대표주자 ‘중등 셀파 해법수학’부터 내신성적 향상을 위한 ‘체크체크’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의 기본을 다져주는 ‘Grammer Coach’, ‘저자별 영어평가문제집’ 등이 있다. 

고등학교 과정의 경우 ‘고등유형 해결의 법칙’과 자기주도학습문제집 ‘고등셀파 해법수학’, ‘고등유형 해결의 법칙’, ‘다문항 1500’, 사회탐구/과학탐구 대표도서 ‘고등셀파 사회’, ‘고등셀파 과학’ 등을 이용한 강의가 제공 중이다.

특히 올해는 ‘고등개념 해결의 법칙’ 수1, 수2, 미적분, 확률과 통계, ‘고등셀파 과학’의 물리학,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 등 2015 개정교육과정을 반영한 도서들이 대거 추가하여 학생들의 강의 선택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천재교육 문제집을 이용한 온라인강의는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남인강은 강남구청에서 운영하는 중고교생 온라인학습 강의 채널로 전국의 200만여 명의 학생이 수강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