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권대학 2020학년도 입시요강 및 입시결과 분석

사진제공=광주과외총연합회
사진제공=광주과외총연합회

[에듀인뉴스=최진실 기자] 지난 16일 광주시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19년 광주과외총연합회 상반기워크샵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광주지역 전문과외교사들이 모두 참석하여 “2020학년도 입시요강 및 입시결과 분석”이라는 주제로 열정적인 강의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광주전남지역 학생들에게 유용한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100명이상의 광주과외교사들이 끝까지 자리를 함께 하면서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는 9월6일부터 2020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앞두고 있는데, 워낙 다양하고 복잡해진 대입전형으로 학생들의 성적만큼이나 입시정보가 당락을 가르는 중요한 변수로 작용되고 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입시정보를 얻기 힘든 지방 학생과 학부모들은 복잡한 수시전형에 대한 완벽한 이해 없이 한정된 입시정보를 바탕으로 수시접수를 하는 경우가 안타까운 실정이다.

이는 광주전남지역 학생들도 예외는 아니다. 따라서 이러한 현실을 가만해 광주지역 전문과외교사의 모임인 광주과외총연합회에서는 이 지역학생들이 가장 많이 지원하는 호남권 11개 대학(전남대, 전북대, 조선대, 광주교육대, 전주교육대 등)들의 2020학년도 입시요강 및 2019학년도 입시결과를 분석하여 현 고3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유용한 정보제공을 위해 많은 자료를 분석했다.

워크숍을 주최한 광주과외총연합회 대표는 “서울권대학 위주로 개최되는 입시설명회 보다 광주전남지역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호남권대학 입시요강 및 결과에 대한 정보를 제공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어서 의미있는 시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대학입시관련 세미나를 매월 1회씩 정기적으로 개최, 복잡한 수시전형(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전형)에 관한 무료입시설명회를 전문과외교사들과 함께 개최할 계획이다.

또 워크숍에서 발표된 분석자료 및 토론결과는 이 지역 전체과외교사, 학생 및 학부모님들이 공유 할 수 있도록 광주과외총연합회 홈페이지에 공개, 관심있는 많은 분들이 참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과외총연합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