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취업을 향한 열기와 더불어 입시와 관련된 열기 또한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 방학 기간을 활용해 자체적으로 부족한 공부량을 채우는 이들부터, 입시 전문 학원에 등록을 실시하는 이들까지 각양각색의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이렇듯 입시와 관련된 움직임이 활발히 전개되는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의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가 ‘2020 One Point 입시설명회’ 자리를 마련한다고 전하며 관심을 끌고 있다. 해당 학원은 정규 요리 커리큘럼은 물론 단기 쿠킹 클래스까지 다채롭게 실시함으로써 인지도를 확충해 온 바 있다.

요리학원 코리아요리아트아카데미는 부산 지점을 통해 이번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현장에서는 부산여자대학교와 영산대학교, 김해대학교와 관련된 정보와 사안들이 논의되고 공유된다. 설명회에 참여하는 이들은 부산지역 주요 조리대학 교수들과 만남을 통해 요리 분야 진로 고민을 해소할 수 있다.

설명회 대상은 조리학과 진로를 희망하는 중고등학생 및 학부모 모두가 해당된다. 일정은 다가올 7월 27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부산여자대/수도권-해외 주요 조리대), 그리고 8월 3일 토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영산대/김해대) 각각 나뉘어 실시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방문 접수를 실시하면 된다.

입시설명회에 참가한 이들에게는 조리입시 정보분석의 기회가 제공되며, ‘2020 조리대학 입시설명회 요약집’이 증정된다. 또한 1:1 진학 심층 상담 시간도 제공되는 한편, 추첨을 통해 고급 쉐프 나이프도 제공된다.

한편 2020 One Point 입시설명회를 개최하는 해당 아카데미는 ‘2019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취업교육서비스 부문 대상’ 3년 지속 수상했으며, ‘2019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브랜드가치 1위’로 선정된 요리 전문 교육기관이다.

현재 이 곳은 강남 요리학원, 홍대 요리학원, 부산 요리학원, 대구 요리학원 총 4개 지점으로 운영 중이며, 특히 각 지역 지하철역 5분거리에 위치 해 있어 지역 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또한 이 달 중에는 대전 요리학원이 오픈 될 예정이다.

해당 업체는 요리 강좌는 물론 커피 바리스타 학원, 제과제빵 학원, 한식 요리학원, 취미 요리학원의 조리전문기관으로 학습 가능한 교육으로는 기능사자격증 실기(한식 요리 및 양식 요리, 중식 요리, 일식 요리, 제과제빵 자격증, 커피 바리스타 자격증 등)이 있으며, 방학을 맞이하여 여름방학특강 교육 또한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입시-대회준비(영셰프 진학레슨, 영셰프 트레이닝, 영셰프 재팬, 영파티시에, 국내요리대회, 국제요리대회, 국내제과제빵대회 등) ▲외식 창업(운영 컨설팅, 창업 세미나, 인테리어, 비법 전수 등) ▲생활요리(기초 요리, 취미 요리, 브런치, 원데이 레슨, 제과제빵 스타일링 등)을 제공 중이다.

아울러 ▲스킬업과정(정통 서양요리, 정통 일본요리, 정통 한국요리, 베이커리 실무반, 디저트 스킬업, 바리스타 커리큘럼 등)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 커리큘럼 및 수강료(학원비) 확인 또는 이벤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지점 홈페이지 그리고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