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어느 해보다 빨리 찾아온 무더위와 수도권 장마가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본격적인 여름 휴가가 시작되었다. 경기악화, 물가상승 등으로 해외보다 국내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국내 여름휴가 베스트 여행지를 소개하거나 추천하는 SNS 계정이나 블로그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SNS 상에서 많이 소개되고 있는 물회가 핫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물회는 고추장과 각종 채소를 넣어 매콤하고 새콤한 육수에 살얼음을 동동 띄우고 두툼한 회를 넣어 먹는 음식으로 시원한 국물과 입맛을 돋우는 재료들의 신선함을 함께 느낄 수 있어 여름철 별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물회로 유명한 곳은 속초, 제주도, 포항, 거제도 등이 있다. 그중 거제도는 바람의 언덕, 신선대, 해금강, 거제 씨월드 등 여러 가볼만한곳과 더불어 대명리조트, 한화리조트 등 오션뷰를 갖춘 최신 숙박시설이 들어서 있어 여름휴가지로 제격이며 물회를 잘하는집이 많기로 유명해 맛과 멋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국내 대표 여행지로 알려져 있다.

최근 거제도 현지인들 사이에서 점심 때부터 줄을 서야 먹을 수 있다는 물회집이 입소문을 타고 있는데 ‘웅아 물회’가 그곳이다. 이른바 ‘물회의 달인’이라 불리는 해녀 선주가 직접 운영중인 거제도 맛집으로 모든 해산물을 해녀들이 직접 잡는 자연산만 취급해 신선함과 맛, 합리적인 가격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시원한 살얼음을 동동 띄운 육수에 해삼, 개불, 전복, 멍게, 성게알 등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들어간 달인해녀물회가 인기메뉴이며 전복돌솥밥, 회덮밥, 전복죽 등 점심에 먹기 좋은 든든한 식사메뉴도 판매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푸짐한 스키다시와 모듬회가 함께 나가는 스페셜 메뉴로도 명성이 높은 곳으로 스키다시로 제공되는 전복구이, 돌문어숙회, 산낙지 등은 추가로 주문이 가능해 취향에 따라 즐기면 된다.

그외에도 생성게비빔밥과 생멍게비빔밥이 이집의 숨겨진 별미로 꼽히며 즉석매운탕 등 식사류를 따로 판매하고 있다.

한편 ‘웅아 물회’는 거제도 대명리조트와 바람의언덕 인근 맛집으로 관광객들의 접근성이 좋으며 그밖에 외도와 해금강으로 갈 수 있는 지세포유람선터미널, 조선해양문화관이 있으며 거제 씨월드와 가까워 맛집을 찾는 여행객들은 관광 전후 들르기에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