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갑질, 횡령, 채용 비리 등 유명 기업들의 부정적인 이슈가 이어지며 소비자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는 가운데, 이와는 다른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모범을 보인 기업들이 선정돼 시선을 끌고 있다.

여러 기업 중 코리아IT아카데미가 속한 종합 교육 기업 ‘코리아교육그룹’은 조선비즈가 주관하는 ‘2019 사랑나눔 사회공헌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더불어 사는 사회 구축에 앞장선 기업들을 선정해 그 기여를 인정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당당히 ‘교육부장관상’ 수상의 영광을 얻은 코리아교육그룹은 코리아IT아카데미 등 다수의 교육 브랜드를 운영하며 다양한 계층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한 공을 인정 받았다.

코리아교육그룹은 그 동안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며 교육기관의 모범이 돼 왔다. 지난 2015년 ‘코리아교육그룹 사회봉사단’을 출범, 서울 구도심의 독거노인을 위한 봉사활동과 연탄봉사,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지능기부 및 무료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기초 생활대상자를 비롯해 교육 기관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지는 비수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체적인 취업 교육을 제공하며 사회 나눔을 실천하고 있기도 하다.

이처럼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과 함께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을 선보이며 ▲2018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학원교육서비스 부문 브랜드 가치 1위 선정 ▲5년연속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 ▲2018 대한민국 FIRST 브랜드 대상 ▲2019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취업교육서비스부문 대상 수상’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 수상 ▲교육사업 부문 누적 수강생수 267,536 명 (오프라인) 등 다양한 브랜드 대상에서 수상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코리아IT아카데미 관계자는 “교육그룹의 이번 사회공헌 대상 수상에는 본원의 역할도 어느 정도 작용했다. 그룹 자체의 설립 취지인 ‘차별 없는 배움의 기회 제공’을 몸소 실천해왔음을 인정 받을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연령, 지역, 소득에 상관없이 배움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코리아교육그룹의 나눔사업 목적 의식을 고스란히 실현하며 IT 교육에 힘써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IT아카데미는 현재 강남점과 신촌(강북)점, 대구점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어 2019년 취업 지원 할인 혜택, 취업지원 프로젝트, 훈련장려금 지급,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훈련 무료 수업도 진행하고 있어서 국비지원은 물론 기존 학생들에게 여름방학특강을 저렴하게 수강할 수 있다. 자바학원 코리아IT아카데미와 관련된 자세한 수강 문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