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2학기 시작이 얼마 남지 않은 지금, 남은 여름방학을 보다 효율적으로 보내기 위한 학생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다. 비교적 시간적인 여유가 생기는 방학의 특성을 살려 부족했던 과목의 보강학습을 진행하고 2학기 성적을 대비하고자 하는 것. 

특히 고등학교 입학을 앞둔 중3 학생들이 집중적으로 공부에 매진할 수 있는 수학학원을 찾는 모습들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수학은 중등 과정과 고등 과정의 난이도 차이가 커서 한번 흐름을 놓치면 성적을 끌어올리기 힘든 과목이다. 때문에 남은 방학 기간 동안 상대적으로 여유있는 시간을 활용해 부족한 점을 짚어보고 탄탄하게 다지는 것이 좋다.

대치동 중등 수학학원 프리미어는 오로지 1명의 지정 선생님이 1명의 학생을 전담 관리하는 ‘담임 풀타임 케어 수업’으로 집중적인 수학학습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다. 모든 학습시간이 전담 선생님과의 1:1 밀착 수업으로 진행되어 수준별 집중 학습이 가능하다는 평이다. 

수학학원 프리미어는 “개념 재정립이 필요한 학생부터 고난도 문제 해결력을 원하는 학생까지 촘촘한 수학교육을 지원하고 있다“며, 수준별 집중 학습의 성공 사례로 G고 1학년 A학생을 꼽았다.

A학생은 중학교 시절 운동선수로 활약하다 진로를 변경하며 뒤늦게 수학학습을 시작히며 프리미어를 찾았다. A학생은 중학교 진학 시 심화문제를 접해본 경험이 거의 없었을 뿐만 아니라 배운 개념을 실전 문제에 연결하는 문제해결력이 부족한 상태였다.

이에 대치동 고등 수학학원 프리미어에서는 담임 선생님과의 1:1 과외식 수업을 통해 탄탄한 이론 학습 및 연계 문제풀이를 진행했다. 또 A학생의 이해도에 따른 학습량과 학교 진도 등을 고려한 단계적인 학습 플랜을 추천한 뒤 목표 진도 과정을 모두 소화할 수 있도록 이끌어나갔다. 

또 매 수업시간 마다 오답정리 및 테스트를 통과할 때까지 시행하여 서술형 문제나 어려운 주관식 문제도 철저하게 대비하며 상위권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닦아주었다. 그 결과 직전 시험보다 40점 가까이 성적이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대치동 고등 수학학원 프리미어는 “단 한 명의 학생도 낙오되지 않고 수학실력이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 학원의 모토”라며 “여름방학을 앞두고 수학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면 학습 상담 및 진단테스트를 통해 프리미어와 함께 고민하길 권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