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최근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3D 모션 스타일의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가 크게 주목 받으면서, 관련 직업군을 향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다수의 취업 준비생들은 영상제작 및 편집, 모션그래픽 등 자신만의 분야를 설정해 진출하고자 고군분투하고 있다.

실제로 모션그래픽학원이나 컴퓨터그래픽학원과 같은 교육 시설을 통해 방학특강을 수강하거나 정규 커리큘럼을 이수하는 준비생들을 심심찮게 찾아볼 수 있게 됐다. 현 흐름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이 운영 모션그래픽학원 ‘굿잡아카데미컴퓨터학원’은 창의력과 테크닉을 두루 겸비할 수 있는 자체적인 강좌를 마련하며 주목 받고 있다.

해당 학원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는 영화와 방송, 모션그래픽 등 영상 분야 전반에 걸쳐 여러 정규 커리큘럼 및 컴퓨터그래픽학원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강의는 모두 모션그래픽 영상제작 경력자 및 관련 학과를 전공한 전임 강사진을 통해 실시된다. 수강생들은 보다 탄탄한 교육력과 실무 경험을 갖춘 강사진에게 고품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커리큘럼 내에는 에프터이펙트 인터페이스를 습득하고 합성의 기본인 레이어와 채널, 애니메이션의 기초가 되는 각 활용을 배우는 과정, 컴퓨터 그래픽의 효과를 한층 높이는 포토샵-일러스트 과정,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의 정석이자 기본 프로그램인 프리미어 과정, 사실적인 비쥬얼 효과를 연출하기 위한 기술을 배우는 시네마4D 과정 등이 존재한다.

수강생들은 기초적인 교육부터 다양한 기법과 매체를 이용한 크리에이티브한 모션 영상 그래픽 교육까지 체계적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포트폴리오 제작 등 보다 탄탄한 수업 과정 하에 실무 진출을 실현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해당 학원은 이러한 강좌를 포함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현재의 경우 2019 여름방학을 맞아 최대 할인율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고, 친구 추천 시 수강료 할인 및 스타벅스 쿠폰을 제공하는 친구추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최근 유튜브 미디어크리에이터 과정을 신설했으며, 코리아교육그룹 CF 방영을 기념한 다양한 행사도 함께 실시 중에 있다.

한편 굿잡아카데미컴퓨터아트학원은 ‘마야’, ‘CG’, ‘영상편집’, ‘모션그래픽’, ‘건축캐드’, ‘전산회계1급’, ‘MOS’,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과정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