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진학상담 통해 사교육비 경감·공교육 신뢰도 제고

수시 1:1 맞춤형 특별진학상담 권역별 상담 부스 및 시간표 (자료=서울교육연구정보원)
수시 1:1 맞춤형 특별진학상담 권역별 상담 부스 및 시간표 (자료=서울교육연구정보원)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2020 대입 수시를 대비해 수험생(졸업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특별진학상담을 마련했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광운대학교 80주년 기념관 2층 ▲한양대학교 학생회관 3층 ▲숭실대학교 한경직기념관 1층에서 서울 소재 고교 고3 수험생(졸업생 포함) 및 학부모 1800여명을 대상으로 2020 대입 수시 특별진학상담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수시 특별진학상담센터는 서울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참여하여 1:1 상담을 통한 맞춤형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수험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역량에 맞는 진로를 설계해 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이번 수시 상담에서는 공교육 기관의 내실 있는 진학지도에 대한 다양한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진로 맞춤형 상담 제공을 강화해 음악, 미술, 체육, 특성화고 관련 상담 부스를 별도 운영한다.

아울러 상담을 받는 고3 수험생 및 학부모를 위하여 ‘2020 대입 수시전형 이해와 지원전략(학부모용)’ 자료집과 리플릿 2종의 진학자료를 상담 현장에서 보급한다. 또 상담에 참여하지 못하는 학부모와 학생이 참고할 수 있도록 관련 파일을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에 탑재해 놓는다.

수험생은 현장 접수를 통해 상담에 참여하거나 상담 기간 종료 후 교육연구정보원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11층 상담실(중구 소파로 46)에서 수시 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