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제5군수지원사령부 회의실에서 진행된 대구과학대학교 국방기술행정과(학과장 유근환-왼쪽에서 5번째)와 제5군수지원사령부(사령관 장두영-왼쪽에서 4번째) 간의 레인보우 가족회사 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9일 제5군수지원사령부 회의실에서 진행된 대구과학대학교 국방기술행정과(학과장 유근환-왼쪽에서 5번째)와 제5군수지원사령부(사령관 장두영-왼쪽에서 4번째) 간의 레인보우 가족회사 협약 체결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과학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대구과학대학교 국방기술행정과는 제5군수지원사령부과 9일 제5군수지원사령부 회의실에서 레인보우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대구과학대 유근환 학과장과 제5군수지원사령부 장두영 사령관 등 양 기관 주요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산․학 협동을 통한 유기적 협력 관계 구축 ▶산업체 위탁과제 및 신기술 연구개발 ▶학술세미나 및 교재 공동 개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등 산학 협력에 관한 사항을 합의했다.

대구과학대 국방기술행정과 유근환 학과장은 “지역 내 전투근무지원을 위한 최고의 기관과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해당 병과 진출을 위한 산․학간 협력을 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고 전투근무지원 병과로 진출하는 학생들에게 아주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가 운영하는 레인보우 가족회사 제도는 기존 가족회사 관리제도의 업그레이드형으로 단순히 가족회사 유치가 아닌 상호 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가족회사 관리제도의 향상된 모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