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과거 게임은 어린 아이들만 즐기는 것, 유치한 것이라는 인식이 비교적 강했다. 그렇지만 최근에는 영화 못지 않은 강력한 스케일의 게임 캐릭터, 컨텐츠들이 등장하면서 남녀노소 모두를 매료시키고 있다. 

온라인 게임은 사실상 하나의 큰 가상 세계로 수많은 사람들을 하나로 연결시켜주는 존재와도 같다. 하지만 유저들이 이어지기 위해선 별도의 공간이 필요한데 이를 바로 ‘서버’라고 부른다. 전문가에 의해서만 만들어지는 서버는 그래픽 요소들을 제외한 실질적인 처리를 담당할 수 있는 ‘서버 프로그래머’를 필요로 하며 해당 전문가는 전문 학교, 학원 등을 통해서만 배울 수 있다.

서버 프로그래머를 양성하는 곳 중 대표적인 게임프로그래밍학원으로 불리는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서버프로그래밍 과정을 통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서버프로그래밍 과정은 게임서버프로그래머로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반드시 수강해야 하는 필수 과목으로 C++, C# 등 기초부터 서버 제작에 필요한 기초 클래스들과 통신 클래스까지 게임 서버를 만들기 위한 기초부터 실천까지 배울 수 있다.

게임기획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 관계자는 “서버 프로그래머를 양성하는 서버프로그래밍 과정은 단계적인 게임 서버프로그래밍 실습을 통해 실무에 바로 투입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게임 제작의 핵심 역할인 해당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게임 회사에 취업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리아교육그룹 게임개발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은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게임3D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개발과정 ▲게임일러스트 ▲취업 포트폴리오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을 운영 중에 있다.
 
또 게임아카데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