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최근 중소기업중앙회가 노란우산공제 가입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제작 교육 무료 지원을 실시한다고 전하며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소식 외에도 요 근래 일반적인 경영부터 마케팅까지 모든 부분을 도맡아야 하는 소기업 운영자들 및 소상공인들을 위해 다채로운 지원을 적용하는 사례들이 심심찮게 포착되면서, 관련 이슈에 시선이 모이고 있다.

이런 가운데 폭 넓은 소상공인 지원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한국비즈지원센터’가 8월 3주차 우수영업점을 선정하고 발표하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곳은 우리나라 소상공인들이 체감하고 있는 운영과 경제, 마케팅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우며 인지도를 높여 온 바 있다. 얼마 전에는 전국 30여개의 우수영업점을 선정한 뒤 인증서를 수여하며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브랜드 컨설팅 사업과 마케팅 지원사업 등을 행하는 중인 한국비즈지원센터는 우수영업점 선정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사업 운영의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8월 3주차 우수영업점에는 ‘고기굼터보궁’, ‘반가네갈비’과 ‘영등포랍스터회마을(바다회마을)’, ‘와이블랙대전관저점’, ‘명가풀꽃밥’, ‘파타야태국음식점’, ‘시원진국착한반찬’, ‘치킨과바람피자원주기업도시점’, ‘커패타법’, ‘베트남쌀국수phoHang’, '카페아다지오’, ‘경도숙성생삼겹살일만원‘, ‘나무이야기’, ‘명도리옻닭백숙‘, ‘명랑핫도그café’, ‘송탄참작부대찌개’ 등 총 16여 업체가 명단에 올랐다.

이처럼 우수영업점을 선정하는 데에는 명확하고도 객관적 기준이 적용됐다. 그 기준은 ▲안정성 ▲시장성 ▲소비자 평가 ▲서비스 품질 우수 등의 항목으로 구성됐다. 각각의 기준을 충족한 브랜드들은 심사를 거쳐 우수영업점으로 지목됐다. 또한 전 항목 모두 객관적인 지표인 만큼, 그 신뢰도를 인정 받고 있다.

한편 한국비즈지원센터가 발표하는 우수영업점은 매주 월요일 발표되며, 우수영업점으로 선정된 브랜드는 이후 KBSC 홈페이지와 소셜네트워크, 블로그를 비롯한 각종 홍보 채널 등에 지속적으로 게재돼 일반 소비자들 및 네티즌들에게 소개된다.

센터 측 관계자는 “차후에도 본 지원센터는 사업을 운영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과 자영업자들 모두를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환경 구분 없이 적극적인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선한 영향력을 보일 수 있는 지속적 움직임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렇듯 소상공인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중인 한국비즈지원센터는 국내 다수의 자영업자들이 힘을 모아 마켓을 형성하고, 합동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어렵다는 점을 인지하고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를 운영함으로써 온라인-오프라인 환경의 구분 없이 마케팅 리더십 및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원활한 기업 관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폭 넓은 정책을 펴며 시선을 모으고 있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