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북교육청)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경북교육청은 26일 27명의 신규 EPIK 원어민영어보조교사를 채용, 각급학교에 배치했다.

EPIK 원어민영어보조교사는 English Program in Korea를 줄인 말로 1995년 교육부에서 원어민을 초청, 배치하기 시작했다.

배치학교는 초 12교, 중 10교, 고 5교 등 총 27교의 중심학교이며 초 31교, 중 22교, 고 5교 등 총 58교도 순회한다.   

이들 EPIK 원어민영어보조교사는 19일부터 26일까지 7박8일간 충주 건국대학교글로컬캠퍼스에서 교수능력 함양, 한국문화 수용과 이해, 역할 인식 등의 사전연수를 했다. 

또 사전 온라인 연수 15시간과 오프라인 연수 45시간을 수료했고 학교에 배치된 후 심화 온라인 연수 15시간을 이수한다.

현재는 교육부 산하 국립국제교육원에서 모집하여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한 후 시․도교육청이 요청한 인원의 원어민영어보조교사를 추천한다. 

시도교육청에서는 관련 자격과 심사 규정 등을 검토하여 채용 여부를 최종 결정한다.  
  
EPIK 원어민영어보조교사는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 채용하여 학교에 배치하고 계약 기간은 1년이다.

계약 기간이 종료되면 재계약을 하거나 퇴직을 하게 되며 학교에서의 평가 점수가 80점 이상인 경우에만 재계약을 할 수 있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 “EPIK 원어민영어보조교사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의사소통 능력이 효과적으로 신장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