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하반기 게임 신작들을 향한 기대치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를 통해 신작 모바일 MMORPG ‘V4(브이포)’를 선보일 예정이라 전했고,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엑스엘게임즈가 개발하고 있는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의 출시 예정 소식을 전하면서 게이머들의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이처럼 국내 주요 게임 기업들이 차후 신작 행보를 밝힘에 따라, 업계에 취업을 원하는 수요도 속속 증가하는 양상을 띠고 있다. 그 중에는 직접 게임아카데미 등에서 게임 관련 강의를 듣거나, 게임사 인턴 경험을 쌓는 등의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현 추세 가운데 코리아교육그룹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폭 넓은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게임산업 진출 활로를 적극 열며 주목 받고 있다. 이 곳은 게임기획학원 및 게임그래픽학원 강좌와 더불어 게임개발학원 커리큘럼 등을 운영하며 전문 게임인 양성에 주력함으로써 인지도를 높여 온 바 있다.

이 게임원화학원은 ‘4차 산업혁명시대 유망 기업, 대학과의 산학협력으로 취업의 한계를 돌파하라!’라는 슬로건 하에 다수의 산학협력을 실시하고 있다.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류를 기반으로 게임 업계를 빛낼 주요 인재들을 배출하고 있는 중이다. 

특히 지난 8월에는 ㈜카이엔터테인먼트, 이너스게임즈, 대구예술대학교 디지털게임웹툰학과 등과 산학협력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취업의 한계점을 돌파할 수 있는 여러 방향을 모색한 바 있다. 8월 이전에는 ‘YOUCANSTAR’, ‘스카이엔터테인먼트’, ‘게임메이커스’, ‘맘모식스’, ‘퍼니브라운’, ‘투엠비게임’, ‘선린인터넷고 제로픈’ 등과 협약을 체결했다.

이와 관련해 게임프로그래밍학원 관계자는 “게임산업 전체의 발전을 도모하는 방향을 추구하는 한편,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탄탄한 역량의 인재를 양성하고자 폭 넓은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는 중이다. 앞으로도 더욱 활발한 체계 구축을 통해 게임 업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처럼 이벤트를 실시하는 코리아교육그룹 게임기획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주요 커리큘럼은 게임기획자격증, 게임그래픽자격증 등 게임 분야 전문 자격증 과정과 더불어 ▲게임아트웍(기초) ▲게임원화학과 ▲ 게임3D그래픽학과 ▲게임기획학과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퍼블리싱(게임사업) ▲유니티 게임엔진 ▲엔진개발 ▲스마트폰(모바일) ▲웹툰 ▲1인개발과정 ▲취업 포트폴리오 과정까지 게임 관련 전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게임회사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산학협력 및 취업 상담, 수강생 1:1멘토제 등 체계적인 교육과 취업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다양한 게임학원 수강료 할인 및 과목별 무료 체험학습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코리아교육그룹의 계열사 게임그래픽, 게임개발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현재 강남, 신촌(이대), 부산, 대구, 대전, 광주, 인천, 수원 캠퍼스를 운영 중이며, 무료 진로상담이나 방문 상담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고 있다. 관련 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나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