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제13호 태풍 '링링'이 한반도를 향해 북상하면서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비상 대응에 나섰다.

교육부는 5일 태풍이 한반도 전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시·도교육청 안전부서장과 사전대비회의를 개최하고 비상연락망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시도교육청은 모든 학교에 시설 사전점검을 하고 학생들에게 저지대·하천 주변에 가지 않도록 하는 등 안전수칙 계기교육을 할 것도 지시했다.

특히 제주도 등 큰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에서는 휴업과 조기 하교를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

제주도교육청은 6일 관내 모든 학교 학생들을 오후 1시 전에 조기 하교시키기로 했다. 초등학교 돌봄교실은 각 학교가 안전 여부를 판단해 운영한다.

다른 시·도 교육청도 재난대응체계를 확립하고 학사 운영에 안전상 차질이 없도록 조처할 계획이다.

이번 태풍이 6일 오후3시께 제주도를 시작으로 한반도 전역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 시도교육청 안전부서장과 사전대비회의를 5일 개최하고 비상연락망을 구축하는 등 재난대응태세를 구축했다. 

박백범 교육부 차관은 6일 오전 전국 시·도교육청 부교육감과 회의를 열고 태풍 대비사항 및 조치계획을 점검할 예정이다.

중대한 시설피해가 발생하면 민관합동 점검반이 현장을 조사한 다음 교육시설재난공제회 공제금이나 재난안전관리특별교부금을 신속 지원할 예정이다.

가정에 피해가 있을 경우 학교 차원에서 신속히 파악해 위(Wee)클래스·위(Wee)센터 인력이 학생 상담을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