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전국국공립대학교수회연합회(국교련)는 '대학교육 개혁 및 고등교육위원회 설치'(교육부 폐지)를 주제로 한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국교련은 “4차 산업 시대를 맞아 대학의 역할은 중요해지고 있지만, 현재 대학은 열악한 연구 환경과 경쟁력 약화 등으로 심각한 위기 상황에 처해 있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고 헌법에 명시된 교육의 자주성·전문성·정치적 중립성 및 대학의 자율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교육부 폐지’와 함께 ‘고등교육위원회’ 설치가 반드시 필요하다"며 "국교련의 주장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UCC 공모전을 개최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UCC 공모전은 전국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출품 기간은 10월15일부터 31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국교련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있다.

국교련은 전국 41개 국·공립 대학의 교수(협의)회가 회원교로 참여하고 있는 단체로 '국·공립대학 교수(협의)회가 연대해 대학의 민주화와 대학인의 권익을 신장하고 교육, 연구 환경을 개선함으로써 국공립대학의 발전에 기여함'을 설립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5월17일 국회의원 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학 개혁과 자율성 회복을 위해 교육부를 폐지하고 고등교육 정책을 전적으로 담당하는 고등교육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주장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