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추석이 목전으로 다가오며 본격적으로 추석선물을 마련하는 사람들로 대형마트는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일부 사람들은 오프라인 채널이 아닌 온라인 쇼핑을 통해 추석선물을 구매하기도 한다. 온라인 쇼핑으로 추석선물을 마련할 때 가장 이슈가 되는 것은 역시나 배송이다. 택배가 가장 몰리는 시기 중 하나인 추석 명절 시즌은 자칫 명절을 지나서야 선물을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추석선물 마련족을 위해 ‘정관장몰’에서는 ‘매장픽업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장픽업 서비스’란 정관장몰에서 정관장 주요 제품을 주문 후 본인이 원하는 날짜에 신청지역 정관장 가맹점에서 제품을 찾아가는 서비스를 말한다.

예를들어 서울에 살고 있는 자녀가 시골에 계신 부모님에게 선물하기 위해 정관장몰에서 홍삼 제품을 구매한 뒤 수령한 문자메시지를 부모님에게 발송하면 부모님이 직접 인근의 정관장 가맹점에서 제품을 찾아갈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명절 시즌에는 택배가 몰려와 제때 추석 선물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 많다.”면서 “특히 최근에는 태풍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매장픽업 서비스’가 소비자들의 걱정과 고민을 해결해주는 데 다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9월 16일까지 정관장 선물세트 브랜드인 ‘다보록 22종’을 포함한 주요 선물용 제품 10% 할인, 증정 프로모션, 카드사 청구할인 등이 포함된 추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정관장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