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최근 수많은 사람들이 보다 나은 미래를 위해 해외 유학을 계획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인기 국가에 속하는 ‘호주’는 영어권 국가들 중에서 유학생 교육 서비스법을(ESOS Act) 보유한 몇 안되는 국가다. 특히 해당 법을 통해서 유학생들에게도 차별 없이 동등한 수준의 교육을 제공, 유학생이 납부한 학비를 보호해주는 효과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호주 유학을 떠나고 있다.

또한 호주는 졸업 후 취업 및 다양한 방법을 통해 유학생이 영주권을 취득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나라다. 여기에 연중 화창한 기후와 뛰어난 자연 환경, 세계적인 수준의 복지 혜택, 뛰어난 교육 수준 등으로 호주 유학이나 이민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학생들은 호주 비자법과 이민법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믿고 미래를 거는 경우가 많다. 이에 호주유학 전문가 그룹 유학스테이션은 오는 10월 19일과 20일 ‘제28회 호주유학 박람회’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 해당 박람회는 10월 26일 부산 벡스코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호주유학박람회는 성공적인 호주유학 후 영주권 취득을 위한 전문가와의 1대1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호주 현지 인기 어학연수 기관, 호주 주립/사립 전문대학교, 세계적 수준의 명문 대학교 교직원들이 직접 참석하고, 호주 정부 지정 공식 카운셀러들이 대거 참석해 입학 방법과 장학금 소식을 전해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호주 영주권 취득이 가능한 직업군인 회계학, 간호학, 물리치료학, IT, 교육학, 사회복지학에서부터 요리, 자동차정비, 용접, 타일, 목공 등 기술 전문직에 대한 개인별 호주유학, 호주영주권 취득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해당 박람회는 호주 현지에 본사를 두고 지난 18년 동안 운영된 호주 전 지역 어학원/전문대/정규대학교 공식 에이전트인 유학스테이션이 주최한다. 또한 호주유학박람회를 통해 유학 준비 단계부터 호주 정착, 호주영주권 취득까지 모든 과정에 대한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한 기념품, 무료 항공권 제공과 같은 특별한 선물과 입학금 면제, 학비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추첨을 통해서 무료 어학연수 기회, 노트북 등을 경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모든 참가자를 대상으로 호주학교 입학 수속 및 비자 수속 무료 대행, 초기 현지 정착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2019 서울/부산 호주유학 박람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학스테이션 서울, 부산 센터로 전화 문의 또는 ‘uhakevent’ 검색 후 2019 코엑스 호주유학 박람회(서울/부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