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일 오후 3시 서초문화예술회관
10월 10일 오후 7시 마포구청 강당

서울시교육청이 처음으로 실시하는 개선된 고등학교 진학설명회 개최방식 (자료=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이 처음으로 실시하는 개선된 고등학교 진학설명회 개최방식 (자료=서울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이 다음달 8일과 10일 두 차례에 걸쳐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종합설명회를 개최한다.

10월 8일은 오후 3시에 서초문화예술회관 1층 대강당에서, 10일은 직장인 등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님을 고려하여 저녁 7시 마포구청 2층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는 서울시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대한 정보를 한자리에서 종합적으로 파악하여 학생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된 방식으로 서울시교육청이 처음 실시하는 종합설명회로 진학지도에 경험이 많고 전문성이 있는 강사들이 고등학교 입학전형 정보를 상세히 설명하고, 학부모들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물어볼 수 있는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hsbj@sen.go.kr)을 통해 참가 신청을 받아 참가 확정자로 결정되면 개별 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2020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주요 내용 △후기 일반고 안내(205교) △특성화고(70교), 마이스터고(4교) 안내 △외고(6교)·국제고(1교), 자사고(21교) 안내 등 4개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이번 고입전형 종합설명회를 실시한 후 고등학교 유형별로 관심 있는 학부모가 참석할 수 있도록 후기 일반고, 특성화고는 지역별로 순회하여 교육청 주관 설명회를 실시하고, 특목고, 자사고 등 학교장 선발고는 해당 학교별로 실시할 예정이다.

또 참석하지 못한 학부모를 위하여 설명회 자료를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와 진학안내사이트에 탑재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2020학년도 서울시교육청 고교 입학전형 일정 (자료=서울시교육청)
2020학년도 서울시교육청 고교 전형 일정 (자료=서울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