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김민준 기자]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관광경영계열은 지난 9월 27일 외교부와 인천광역시가 공동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9 제3회 국제기구-MICE 커리어페어’에서 열린 ‘2019 한국관광 콘텐츠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인천관광공사 사장상), 우수상(인천관광공사 사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관광콘텐츠협의회는 한국관광 콘텐츠 콘테스트를 통해 대학생의 창의적 발상을 구체화시켜 한국관광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고자 본 대회를 주최했으며 전국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MICE산업과 연계된 문화관광산업 활성화 제안’이라는 주제로 공모하여 관광지 연계코스, 관광기념품, 상품개발 등 프로그램을 기획·발표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평가는 관광전문가들의 사전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발표 자료와 영상 자료를 채점하여 최종 6팀을 선정, 대회당일 각 대학별 참가팀이 기획한 프리젠테이션과 영상물을 팀의 조장이 발표하는 순서로 진행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수상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학생들을 지도한 관광경영 나상필교수는 “MICE산업에 현실성 있는 관광콘텐츠를 대학생들의 신선한 아이디어로 발표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면서 “콘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이 MCIE 산업 취업에 더욱더 경쟁력을 갖추어 준비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 역시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타 대학과의 경쟁에서 얻은 성취감으로 인해 뜻깊은 경험을 했다.”라는 의견과 “4인 1팀으로 팀웍과 리더쉽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관광경영은 ‘국외여행인솔자 자격증’교육기관으로 관광전공자(양성과정) 및 여행사 실무자(소양과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여행사 취업반, 로컬가이드 취업반을 운영하여 보다 현장 중심학습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교수진 또한 실무교육이 가능한 국외여행인솔자(TC)출신의 교수진과 해외관광가이드(로컬가이드) 출신 교수진이 직접 교육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취업 과정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한편 현재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항공정비, 비파괴검사, 항공운항, 관광경영, 항공보안, 국방 등 모든 전공에 걸쳐 2020년 신입생 2차모집을 진행중이다.

대학 수시모집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수능과 내신은 미반영으로 면접위주로 선발을 진행중이며 원서는 유웨이, 진학사 어플라이 및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